- 대입 재수반(정규반, 반수반, 단과반), 독학재수반, 고3 주말반 등
지금 이 순간에도 '시간을 3년 앞으로 되돌린다면 공부를 잘 할텐데....' 하는 생각을 하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그러나 시간을 3년 앞으로 되돌린다 해도 마찬가지다.
문제는 '지금부터 어떻게 하느냐'에 달려있다.
대학입시를 위한 재도전(재수),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수능시험이 쉬워졌으니 혼자해도 되겠지’ 하는 막연한 생각으로 집이나 도서관, 독서실 등에서 마음먹고 해보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학습 방법이나 취약한 과목에 대해 풀리지 않는 문제를 해결할 방법도 없고 나태해지기 시작하고 시간 관리이나 자기 관리의 어려움에 직면하게 된다.
대학입시를 위한 수능시험을 대비하여 부산 등 대도시에 사는 고3입시생, 재수생, 검정고시 합격생, 대학 휴학 반수생, 독학생들은 재수종합반이다, 단과반이다, 독학반이다, 등 나름대로의 방법을 찾아 부족한 실력향상에 힘쓰는 등 바쁘게 노력하고 있는 시기에 김해에 산다는 이유만으로 멀리 부산이나 창원, 대구 등지로 장거리 통학을 해야 하는 불편함은 이루 말할 수 없다.
그런데 4월 초순, 경남 김해시에도 대학입시 전문학원인 김해재수학원 Edunest학원이 개원하여 학원생을 모집한다기에 방문해 보았다.
김해의 새로운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는 부원동의 경전철 부원역 사거리 우리은행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김해시내 어디서든 교통이 편리하며 수험생 중심의 밝고 쾌적한 학습 시설은 물론, 수능 성적을 가장 많이 올려줄 수 있는 학습 커리큘럼이 대학입시 전문 학원으로서 갖출 수 있는 모든 조건을 갖춘, 대도시 학원 못지 않은 김해의 대표적인 학원으로 믿고 배울 수 있는 학원이라는 느낌을 받았다.
김해독학재수학원 Edunest학원에는 김해에서 최초로 생긴 대입 전문학원답게 재수 수험생을 위한 재수반은 ‘재수종합반’과 ‘과목별 단과반’, 그리고 독학생을 위한 ‘독학재수관리반’이 있다.
특히 독학생이나 대학 휴학생, 자퇴생들은 수능준비를 착실히 해도 많은 변수가 작용하는데 혼자서 대학입시를 준비한다면 얼마나 힘들고 고될까? 아무래도 혼자서 준비하는 건 무리가 따르게 마련이다. 이런 재수 수험생들을 위한 2017 반수반을 5월 2일(월)부터 『반수 선행반』으로 개강이 예정되어 있어 늦게 시작하는 재수 수험생들에게는 매우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부산, 대구, 창원 등에 비해 교육환경이 낙후된 김해의 사설학원이지만 대학입시를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벌써부터 김해의 재수 수험생이나 고3 수험생, 그리고 학부모들로부터 화제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