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법률구조공단 법문화 교육센터서 다문화가족 법문화 캠프 실시"
"어려운 법을 쉽게 풀이하여 다문화가족의 한국사회 조기적응 유도"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최선자)는 최근 1박 2일간 경북 김천시에 위치한 대한법률구조공단 법문화 교육센터에서 ‘다문화가족 법문화 캠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관내 다문화가족 42여명(자녀포함)이 참여한 이번 법문화 캠프는 대한법률구조공단과 장흥군에서 후원했다.
대한법률구조공단 법문화 교육센터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다문화가족을 위한 법문화 교육 전문기관으로서 다문화 가족을 위한 체험형 법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다문화가족이 대한민국의 기본 법질서를 이해하고, 다문화가족의 인권을 보호하며, 한국사회에 조기정착하는 데 기여하기 위해 설립됐다.
이번 캠프에서는 다문화가족의 실생활에 필요한 사례 위주의 법교육, 유대감 형성을 위한 몸풀기 레크레이션, 신용카드 따라잡기, 사례문답 화제의 판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절히 운영하여 다문화가족이 쉽게 법에 대해 이해 할 수 있도록 도왔다.
장흥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앞으로 다문화가족 친정나들이 지원사업, 찾아가는 다문화가족 의사소통 교육,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관내 거주하는 다문화가족의 삶의 질 향상과 한국사회 조기적응에 노력할 방침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