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여대 “일본 아스카 그룹과 교류협정 체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광주여대 “일본 아스카 그룹과 교류협정 체결” 광주여자대학교 이선재 총장은 4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일본 삿포로에 소재한 아스카 그룹을 방문해 양 기관의 산업과 교육발전에 기여하고 국제교류 및 해외취업 지원 등을 협력하기 위한 교류협정을 체결했다. 사진=광주여자대학교
AD


양국의 문화 및 교육활동 등 종합적인 교류협정 합의

[아시아경제 문승용] 광주여자대학교 이선재 총장은 4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일본 삿포로에 소재한 아스카 그룹(대표 오노데라 신고)을 방문해 양 기관의 산업과 교육발전에 기여하고 국제교류 및 해외취업 지원 등을 협력하기 위한 교류협정을 체결했다.


12일 광주여대는 광주광역시와 삿포로시의 우호와 친선을 도모하고 학생과 직원간의 다양한 교류활동 전개와 상호 방문 활동, 양국의 문화 및 교육활동 추진, 보건 및 복지 계열 학생들의 인턴쉽, 실습, 취업에 관한 활동 지원 등의 종합적인 교류협정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일본 아스카 그룹은 일본 내 여러 지역에 병원 및 사회복지기관을 다수 보유, 운영하고 있는 그룹으로 광주여대는 이번 방문을 통해 간호학과, 사회복지학과, 작업치료 및 물리치료학과 등 관련학과와의 해외 인턴쉽, 해외 취업의 가능성과 교류 협력이 실질적으로 이뤄지고 발전할 수 있게 되길 기대했다.


한편, 광주여대는 일본 아스카 그룹의 오노데라 신고 대표에게 향후 대학 발전 및 교류 강화를 위한 공로를 인정하여 광주여대 학교법인의 명예이사로 위촉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




문승용 기자 msynews@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