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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모델' 도입하는 11번가…직판사업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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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00평 규모 물류센터 오픈…합포장소비스도 선봬

'쿠팡 모델' 도입하는 11번가…직판사업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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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SK플래닛이 운영하는 오픈마켓 11번가가 제품을 직매입해 판매한다. 직매입을 통해 제품 신뢰도를 높이고 빠른 배송 서비스를 구축했던 소셜커머스 쿠팡의 사업모델을 도입하는 것이다.

12일 11번가는 직접 매입한 제품을 판매하는 직매입 사업을 통해 고객서비스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판매자들의 제품을 판매 중개오던 오픈마켓의 영역을 넘어 중간 마진을 줄이고, 품질과 배송에 대한 신뢰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11번가는 40여명의 전문 상품기획자(MD)들이 선별한 직매입 상품을 판매하고 재고와 고객CS(고객만족)까지 책임지게 된다. 직매입 사업을 위해 이달 초 경기도 이천에 전용 물류센터를 오픈했다. 지상 4층, 총면적 3만㎡(약 9000평) 규모의 물류센터는 월 40만건의 주문을 처리할 수 있다. 고객이 주문한 상품을 모아 한 번에 배송해주는 '합포장 서비스'를 위한 전용 시스템을 갖췄다. 하루 1만 여건, 월 25만건에 달하는 합포장 서비스 처리가 가능하다.

앞으로 11번가 물류센터에서는 직매입 제품은 물론 판매자 위탁 제품도 취급할 예정이다. 판매자가 상품을 소싱하면 11번가가 판매, 배송하는 서비스를 선보여 판매자 지원 정책을 강화할 계획이다.


11번가는 첫 직영몰 상품으로 생활에 밀접한 마트 제품군을 선보인다. 라면·즉석밥·생수·커피 등 가공식품부터 휴지·세제 등 생활용품, 유아용품, 건강식품, 애완용품, 의류·잡화 등 600여 가지 상품을 모아 '11번가 직영몰'을 오픈한다. 같이 주문한 기획전 상품은 모아서 한 번에 배송받을 수 있다. 복잡한 옵션 가격 없이 표기된 상품 가격 그대로 주문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11번가는 직영몰 오픈을 기념해 가공식품, 생활용품, 의류·잡화 등을 파격가에 판매하는 '배송도 할인도 한방에' 기획전을 이날부터 진행한다. 오전 9시부터는 최근 품귀현상을 빚고 있는 인기상품 '롯데 몽쉘 바나나(12봉)'를 1만개 한정으로 할인해 판매한다. 파스퇴르 프리미엄 위드맘 2단계(3캔)는 5만7900원, 고려은단 비타민C(60정) 6000원, 트라이 남녀 런닝은 2500원에 내놨다. 기획전 상품 구매 시 11번가 마일리지 11% 할인 혜택과, 2만원 이상 구매 시 배송비 무료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장진혁 SK플래닛 MP부문장은 "직매입 사업을 통해 기존 오픈마켓의 정형화된 틀을 뛰어넘어 물류센터를 기반으로 신개념 배송서비스를 강화하겠다"면서 "차별화된 가격경쟁력과 고객 편의성을 모두 제공해 치열해지는 국내 E커머스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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