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 삼성전자 커브드 모니터가 세계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했다.
삼성전자는 10일 커브드 모니터 세계 판매량이 100만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하루 평균 1680대씩 팔린 수치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4년 9월 커브드 모니터를 처음 출시했다.
또 시장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삼성전자는 세계 커브드 모니터 시장에서 점유율 85.2%를 기록했다. PC방 문화가 정착된 지역인 한국, 중국에서는 각각 93.4%, 89.1%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동남아지역에서는 77.9%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삼성 커브드 모니터는 세계적인 인증기관인 TUV 라인란드로부터 눈에 편안한 화질에 대해, 서울대학교 안과전문의 김성준 교수 연구팀의 임상 시험에서 각각 시각적 편안함을 인정받기도 했다.
영국의 제품 평가 전문 매체 트러스티드 리뷰는 삼성 커브드 모니터에 대해 "커브드 디자인뿐 아니라 매우 뛰어난 화질과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고 호평하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3월 초 한국과 중국에서 출시한 세계 최고 곡률 1800R이 적용된 2016년형 커브드 모니터 3종을 3월 말부터 미국과 유럽시장에도 선보이며 판매 촉진에 나서 향후 판매량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현재 출시된 커브드 모니터는 총 14종 라인업이다.
김석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전무는 “커브드 모니터의 글로벌 100만대 판매 성과는 전세계 고객들의 선택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커브드 모니터를 출시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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