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고등학교 진로진학 담당자가 1:1 맞춤형 진학상담, 성공적인 대입진학 설계 지원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지역 거주 중인 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5월부터 6월까지 두 달 동안 1:1 무료 진로진학상담을 진행한다.
이번 상담은 학생 개인의 적성과 소질을 탐색하고 이를 반영한 체계적인 맞춤형 진학상담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대학입시 전형에 성공적으로 대비하고 자기주도적인 진로·진학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상담은 오후 6시30~8시30분 30분 단위로 1일 총4회씩 진행된다.
상담일은 5월11일, 18일, 25일과 6월8일, 15일.
상담 장소는 강북구청 3층 회의실이다.
모든 상담은 현직 고등학교 진로진학 담당자로 구성된 서울시 교육청의 두레상담지원단 소속교사가 1:1로 실시하며 상담시간은 30분이다.
상담신청은 강북구 관내 거주하는 고등학생 및 학부모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 희망자는 강북구청 교육지원과로 전화(☎901-6297)해 상담시간을 예약한 후 이메일(co2bto@gangbuk.go.kr) 또는 fax(901-6309)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자는 구청 담당자로부터 상담일정 확정 안내를 받은 후 상담에 참여하면 된다. 신청서는 강북구청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강북구는 하반기에도 1:1 진로진학상담을 추가로 실시할 예정이며 그 밖에도 수시 및 정시모집 기간에 맞춰 입시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학생들의 체계적·전략적 대입 준비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