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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피니티코리아, 독일 3대 프리미엄 브랜드에 도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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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인피니티 디자인 나이트' 개최…인피니티 디자인 언어 및 포트폴리오 확대 비전 발표
컨셉트 카 Q80 인스퍼레이션, 브랜드 최초 콤팩트 엔트리 Q30 비롯, 아시아 최초로 스포츠 쿠페 Q60 공개
롤랜드 크루거 인피니티 글로벌 대표 최초 방한…시로 나카무라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CO), 알폰소 알바이사 디자인 총괄이사 등 디자인 핵심 임원 참석

인피니티코리아, 독일 3대 프리미엄 브랜드에 도전장 롤랜드 크루거 인피니티 글로벌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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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인피니티 코리아가 올해 국내 출시 예정인 Q30과 Q60, 그리고 컨셉트카 Q80 인스퍼레이션을 공개하고 독일 3대 프리미엄 브랜드의 가장 강력한 도전자가 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인피니티 코리아는 6일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서 '2016 인피니티 디자인 나이트'에 앞서 미디어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이같은 비전을 밝혔다.


2016 인피니티 디자인 나이트는 인피니티의 한국 시장 진출 후 11년 만에 처음으로 개최하는 디자인 행사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인피니티가 핵심 역량인 차세대 디자인 DNA를 선보이고 한국 시장 내 자사의 미래 비전 청사진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를 위해 롤랜드 크루거 인피니티 글로벌 대표가 최초로 방한했으며 시로 나카무라 인피니티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CO), 알폰소 알바이사 인피니티 디자인 총괄 이사 등 브랜드 디자인을 책임지고 있는 핵심 임원들도 대거 참석했다.


크루거 대표는 "디자인은 인피니티 핵심 역량 중 하나"라며 "인피니티의 디자인 언어를 명확히 보여줄 Q80 인스퍼레이션, Q30, Q60 등 세 모델은 인피니티가 세계적인 프리미엄 브랜드로 발돋움하기 위한 모델 포트폴리오 확장의 선봉"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향후 모델 포트폴리오 확장과 더불어 생산 공장 확장 및 판매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브랜드와 비즈니스 성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인피니티는 이 자리에서 인피니티 디자인 정수를 집대성한 컨셉트카 Q80 인스퍼레이션과 브랜드 최초 콤팩트 엔트리카 Q30을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이와 함께 프리미엄 스포츠 쿠페 Q60을 아시아 최초로 공개했다. Q30과 Q60은 올해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창환 인피니티 코리아 대표는 "인피니티는 한국 시장에서 향후 10년 안에 독일 프리미엄 3사의 가장 강력한 도전자가 될 것"이라며 "딜러와 서비스 네트워크 연 30% 확장, 세단 및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라인업 균형 성장, Q30 및 Q60 연내 도입을 통한 고객층 확대를 발판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디자인과 관련해 시로 나카무라 CCO는 "Q80 인스퍼레이션은 인피니티 디자인의 미래를 보여주는, 진보의 정점에 선 모델이다. 그 담대한 디자인은 Q30과 Q60에도 명확히 반영됐으며 향후 같은 디자인 언어를 반영한 더욱 대담한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인피니티는 그 탄생부터 디자인이 브랜드 성장에 앞장서 왔으며 미래에 디자인은 더욱 강력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인피니티는 2015년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세계 판매 20만대를 돌파하며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강화해 가고 있다. 올해 3월까지 19개월 연속 월 판매 기록을 경신, 본격적인 상승세를 타고 있다.


인피니티 코리아는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인 Q50의 유로6(유럽의 강화된 환경 규제 기준) 모델을 지난 해 11월 출시한 이후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3개월 연속 프리미엄 수입차 브랜드 중 성장률 1위를 기록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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