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강사 초청교육 통해 고객감동 친절서비스 실천 다짐"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산림자원연구소(소장 박화식) 완도수목원은 숲해설가, 수목원코디네이터 등을 포함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고객만족 서비스 향상을 위해 친절교육을 지난 4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이은선 한국CS경영연구소장을 초청해 ‘전화응대 333법칙’, ‘관람객을 맞이하는 밝은 표정법과 시간·장소·상황에 알맞은 인사법 실습’, ‘관람객을 친절하게 안내하는 대기 자세 및 정중한 손 안내법’ 등 각종 민원에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맞춤형으로 이뤄졌다.
이와 함께 활기찬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고 민원업무 등으로 누적된 스트레스를 해소하도록 ‘직원들의 스트레스 유쾌하게 해소하는 방법’이라는 내용으로 직원들의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오득실 완도수목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고객감동 친절서비스 마인드를 높여 관람객이 만족을 넘어 감동할 수 있는 친절을 실천, 다시 찾고 싶은 수목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완도수목원은 천연 분포된 황칠, 동백, 붉가시나무 등 2천여ha의 난대상록활엽수림 가치가 알려지면서 해가 갈수록 전국에서 많은 이용객들이 늘고 있다. 최근 벚꽃, 목련, 동백꽃 등 봄꽃들이 활짝 피어 관람객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아름다운 수목원을 소개하는 맞춤형 숲 해설을 실시해 고품격 산림서비스를 하고 있다.
문의= 완도수목원 061-550-3512
노해섭 기자 noga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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