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곡성군, “오는 길, 가는 길도 안전하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곡성군, “오는 길, 가는 길도 안전하게!”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지난 1일 곡성IC에서 전라남도, 곡성경찰서, 곡성119안전센터, 한국농어촌공사곡성지사, 한국도로공사 유관기관 임직원 50여 명과 함께 안전문화운동 캠페인을 전개했다.
AD


"곡성군, 곡성IC서 민·관 합동 안전문화 캠페인 전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지난 1일 곡성IC에서 전라남도, 곡성경찰서, 곡성119안전센터, 한국농어촌공사곡성지사, 한국도로공사 유관기관 임직원 50여 명과 함께 안전문화운동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은 4월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곡성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2016년 안전대진단’의 일환으로 전개됐으며, 곡성IC를 통행하는 차량 운전자 및 동승자를 대상으로 생활 속 안전점검 요령, 안전신문고 앱 활용방법, 교통안전 상식 등을 중점 홍보했다.

군은 해빙기 및 봄 취약시기를 맞아 오는 4월 말까지 '2016년 안전대진단’을 추진, 관내 시설물·건축물·사각지대 등 군민의 생활안전과 직결되는 주요 시설에 대해 안전점검을 실시해 각종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한다는 방침이다.


또 매월 ‘안전점검의 날’을 정하고 행락철 등 시기별 발생 가능성이 높은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캠페인을 전개해 군민과 관광객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언제 어떻게 발생할지 모를 안전사고 예방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날 곡성IC를 지나던 한 차량 운전자는 “도림사에 들렀다가 가는 길인데 도림사 전광판에서 안전 및 산불예방 홍보를 많이 하고 있었다”며 “돌아가는 길에서도 안전을 챙겨주니 안심하고 곡성을 다시 찾을 수 있겠다”고 말했다.


한편 곡성군은 이날 오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안전신문고 앱 설치 및 사용 교육을 실시하는 등 안전하고 행복한 곡성을 이루기 위해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