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틈새시장의 반란…빅사이즈 패션상품 판매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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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강제화, 특대특소매장 '빅앤스몰' 빅사이즈 판매량 28% 증가

틈새시장의 반란…빅사이즈 패션상품 판매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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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국내 소비자들의 체격이 서구화되면서 신발, 의류 등 패션시장에 빅사이즈 상품의 판매가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4일 금강제화에 따르면 올해 1분기(1~3월) 특대 특소 신발매장인 '빅앤스몰'의 남성 280~310mm, 여성 255~260mm 등 빅사이즈 신발 판매량은 전년보다 2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금강제화 온라인 쇼핑몰에서 빅사이즈 신발 판매량은 71% 늘어 오프라인 매장에 비해 2배 이상 높은 판매 증가율을 보였다.


신발 뿐 아니라 빅사이즈 의류의 판매량도 늘었다. 빅사이즈 의류를 찾는 고객이 증가하는 것에 주목해 2014년부터 해당 카테고리를 만들어 운영 중인 오픈마켓 '옥션'의 올해 1분기 빅사이즈 의류 판매량은 전년대비 27% 증가했다. 또한 신원의 남성복 브랜드 '지이크'는 전체 판매량 가운데 105 사이즈 이상이 차지하는 비율이 2014년 13%에서 지난해 처음으로 30%를 넘어섰다.

이 같은 빅사이즈 패션 상품의 판매 증가세는 국내 소비자들의 체격이 점차 서구화 되면서 키와 발 치수가 함께 커졌기 때문으로 금강제화는 분석했다. 실제 1995년 금강제화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남성 신발의 사이즈는 250~255mm(39%)였으나, 지난해에는 260~265mm(40%)가 가장 많이 팔렸다. 여성 신발 역시 1995년에는 230~235mm(51%)와 240~245mm(36%)의 판매 비율 차이가 15%였으나, 지난해에는 3% 밖에 나지 않을 정도로 240~245mm의 비율이 높아졌다.


빅사이즈 신발을 찾는 고객이 늘어나는 것에 맞춰 금강제화는 현재 15개 운영중인 빅앤스몰 매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운영중인 상품의 디자인 수도 늘릴 계획이다. 또한 빅사이즈 고객들이 주로 인터넷으로 본인의 사이즈에 맞는 상품을 검색, 구입한다는 것에 주목해 블로그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활용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쳐 자신의 발에 맞는 신발을 찾지 못해 불편함을 겪었던 빅사이즈 고객들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금강제화 관계자는 "예전보다 소비자들의 발 사이즈가 커지면서 빅사이즈의 생산 비율을 높여가고 이를 판매하기 위한 전문 매장을 확대하고 있다"며 "발 사이즈는 지속적으로 커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이에 맞는 디자인과 편안한 착화감을 지닌 상품 개발에도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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