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더민주 김종인 대표, “하정열을 국회로…, 국방장관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더민주 김종인 대표, “하정열을 국회로…, 국방장관감”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대표가 지난 1일 오후 정읍을 방문해 당 영입인사인 하정열 후보의 지원유세에 나섰다.
AD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대표가 지난 1일 오후 정읍을 방문해 당 영입인사인 하정열 후보의 지원유세에 나섰다.

김 대표는 이 자리에서 “더불어민주당이 차기 대선승리를 염두해 영입한 인재가 하정열 후보”라고 소개하며 “하정열 후보는 국회로 보내 달라. 더불어민주당이 집권하면 국방장관으로 손색없는 후보”라고 강조했다.


그는 “더불어민주당이 생각하고 있는 가장 큰 문제는 경제”라며 현재의 국내 경제상황은 “청년실업 12.5%, 노인빈곤 50%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데 투자도, 소비도, 수출도 늘지 않고 생산가동률은 점점 더 뒤로 가고 있다”고 말했다.

또 “이대로 몇 년이 더 지나면 우리 청년들의 미래가 굉장히 암담해질 것이며 그때 가서는 우리가 잃어버린 10년이라 말해도 아무 의미가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우리는 지난 8년 동안 배신의 경제를 맞이하고 있으며 이 배신의 경제를 여러분들이 반드시 투표로서 심판해 주셔야 한다”면서 “문제는 경제이지만 그 해결방법은 투표”라고 선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이 집권해야 하는 이유로 김종인 대표는 “우리도 세계적 추세에 맞춰 ‘포용적 경제성장’을 해야 하며 그러기 위해서는 경제민주화를 통한 정책의 변화가 있어야 하고 이를 위해서 더불어민주당이 집권당이 돼야한다”고 말했다.


김종인 대표는 “하정열 후보를 정읍과 고창의 대표로서 국회에 보내달라. 내년에 민주당이 집권당이 되었을 때 국방장관으로 손색이 없는 인물”이라며 “집권당이 되기 위해서는 하정열 후보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지역 유권자들에게 호소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