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유플 페이나우 터치, 전자영수증 도입한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LG유플 페이나우 터치, 전자영수증 도입한다 LG유플러스는 오프라인 간편결제 ‘페이나우 터치’에 전자영수증을 도입해 이용자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가맹점 확대에도 박차를 가한다고 30일 밝혔다. 사진은 양사 업무협약 체결 식 후 LG유플러스 이은재 BS사업부문 전무(왼쪽)와 ㈜더리얼마케팅 손종희 대표가 기념 촬영한 모습
AD


종이영수증 대신 휴대폰에 전자영수증 보관
교환이나 환불 시에도 휴대폰만 있으면 확인 가능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LG유플러스는 오프라인 간편결제 ‘페이나우 터치’에 전자영수증을 도입해 이용자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가맹점 확대에도 박차를 가한다고 30일 밝혔다.

페이나우 터치는 매장에서 결제 시 휴대폰 번호만 있으면 손쉽게 결제가 완료되는 오프라인 간편결제다.


LG유플러스는 전자영수증 도입을 위해 모바일 전자영수증 및 마케팅 플랫폼 전문 기업 ‘㈜더리얼마케팅’과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더리얼마케팅’의 전자영수증 서비스는 앱을 설치한 이용자가 전자영수증 발급 요청 시, 포스(POS) 결제 단말에서 버튼만 누르면 바로 발급이 가능하다. 이 전자영수증은 결제 내역 이외에도 할인 및 포인트 적립 등의 정보와 혜택까지 제공한다.


전자영수증을 발급할 때에는 포스에서 종이영수증 발급이 안되도록 제어할 수 있어 불필요한 종이 낭비를 줄여 환경보호는 물론 비용절감 효과도 있다.


특히 포스를 이용하기 때문에, 가맹점에서는 새로운 단말기를 도입하지 않아도 포스의 프로그램 업데이트만으로 전자영수증 발급을 할 수 있어 초기 투자비용 부담이 없다.


이은재 LG유플러스 BS사업부문 전무는 “’페이나우 터치’의 전자영수증 서비스 도입으로, 이용자들은 보다 편리한 영수증 관리 및 결제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며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양사가 가맹점 확대도 함께 협업해, 오프라인 가맹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겠다”말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