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우리도 한다, 머신러닝"…한국MS, 내달 대규모 세미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이세돌 9단과 구글 알파고간의 대국으로 인공지능(AI)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가 AI의 기반이 되는 머신러닝(기계학습)에 대해 대규모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는 구글에 쏠린 관심을 돌려놓기 위한 차원으로 풀이된다.


한국MS는 4월22일 광화문 사옥에서 '머신러닝이 가져올 4차 산업혁명과 마이크로소프트의 머신러닝 생태계'를 주제로 국내 주요 기업들을 대상으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한국MS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머신러닝 기술은 인간과의 경쟁이 아닌, 인간을 더 깊이 이해해 행동을 도와주는데 목적이 있음을 알리고, 머신러닝 기술이 각 산업 분야에서 실제 어떻게 쓰이고 있으며, 이를 비즈니스에 적용해 성과를 극대화하는 방안 및 사례들에 대해 구체적으로 밝힐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MS는 작년 초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예측 분석 서비스인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머신러닝'을 국내에 공식 출시한 바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 한국MS는 ▲MS의 머신러닝 생태계 ▲애저 머신러닝 제품 소개 ▲MS 머신러닝 국내외 사례를 소개할 계획이다.


김경윤 한국MS 상무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실제 사용하고 있는 고객사례 소개를 통해 비즈니스를 돕고 파트너들과 함께 공생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머신러닝 생태계에 대해 자세히 소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