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한샘(대표 최양하)은 23일 수원시 영통구 매탄동에 전시면적 4,092㎡(1,240평) 규모의 홈인테리어 유통매장인 한샘플래그샵 수원광교점을 오픈한다고 22일 밝혔다.
수원광교점은 지난해 8월 오픈한 대구범어점에 이은 전국 8번째 플래그샵으로 경기도에서는 2001년 분당점 이후 두 번째 오픈이다. 특히 수원광교점은 한샘이 처음으로 인테리어 쇼핑에 도움을 주는 디지털스마트 기술을 더한 '프리미엄 스마트 홈인테리어' 매장으로 선보여진다.
한샘플래그샵 수원광교점은 고객의 거주공간, 가족구성원, 연령 등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패키지 전시공간인 컨셉트룸에 디지털키오스크(Digital KIOSK, 첨단 멀티기기를 활용해 이용자들에게 효율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무인 종합정보안내시스템)와 모바일 상담프로그램 등 디지털스마트기술을 접목한 한샘 최초의 플래그샵이다.
고객이 디지털키오스크를 통해 현재 전시되고 있는 각 상품별 특징, 사이즈, 소재 등 상품 상세정보와 최신 인테리어 팁(Tip)까지도 얻을 수 있으며, 모바일 상담프로그램인 '한샘 홈플래너'(Home Planner)를 이용해 쉽고 빠르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한샘 홈플래너는 공간전문가인 SC(Space Coordinator)사원들이 모바일 텝(Mobile Tab)을 사용해 고객 상담을 돕는 스마트 상담 프로그램이다. 고객이 자신에게 맞는 라이프 스타일을 선택하고, 현재 거주하고 있는 공간 사이즈를 입력한 다음, 공간에 맞는 인테리어 스타일과 상품을 선택, 배치할 수 있어 쉽고 빠르게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또 PC와 스마트폰을 통해서 매장을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다. 통합한샘몰(mall.hanssem.com)의 프리미엄가구 탭에서 매장을 둘러볼 수 있는 스토어뷰를 운영해 고객이 매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전시공간을 체험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샘플래그샵 수원광교점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부엌, 침실, 거실 등의 공간별 패키지 전시를 더욱 강화했다. '라이프스타일 패키지'는 거주공간, 가족 구성원, 연령 등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공간배치 및 스타일 제안을 위해 한샘의 핵심상품으로 구성한 전시공간이다. 수원광교점은 한샘의 인기상품과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한 총 11개의 '라이프스타일 패키지'를 포함한 총 46여개의 컨셉트룸으로 전시공간을 구성했다.
수원광교점에는 신규로 출시한 심플라이프 신혼 스타일패키지 4종, 이사 스타일패키지 5종, 자녀방 스타일패키지 2종 등 총 11개 스타일패키지와 집 전체를 통째로 꾸며놓은 79m²(24평) 모델하우스를 전시하고 있다. 매장에 방문한 고객들은 자신의 라이프스타일과 가장 유사한 패키지에서 실제 자신의 집을 어떻게 꾸밀지 아이디어를 얻어갈 수 있다.
고객이 원하는 품목별로 묶어 체험 및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는 '전문존'도 마련했다. 소재와 경도가 다른 매트리스 20여가지를 한 곳에 모아 놓고 직접 체험하고 선택가능한 '수면존', 다양한 붙박이장 내부 구성 중 본인의 수납물에 맞게 장 내부를 설계할 수 있는 '침실수납존', 거실 활용도와 수납물 용도에 따라 거실장을 설계할 수 있는 '거실수납존'이 있다. 또, 다양한 소재와 스타일의 테이블과 의자를 비교해 선택할 수 있는 '다이닝존'과 기능성,색상,디자인의 책상 모듈을 보고 자신이 원하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책상존'도 구성했다.
생활용품관에는 입구에 100인치 크기의 대형 멀티비전을 설치 신규 상품과 이벤트 정보를 제공해 고객이 스마트한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수납, 키친웨어, 패브릭, 조명, 소가구에 이르는 집 꾸밈에 필요한 국내외 2,000여종이 넘는 우수한 품질의 생활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 볼 수 있으며, 독일 명품 주방 브랜드 WMF 냄비세트, 호주 수공예 '필리가 캄포도마', 폴란드산 '리넥' 식기세트 등 10여종의 해외 유명 생활용품 브랜드를 판매하고 있다. 또, 간절기 이불, 수납박스, 의류보관 함 등과 같은 한국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상품도 판매한다.
키친&바스관은 크게 키친바흐존(ZONE), 키친&바스존, 기기존으로 전시공간을 구성하고, 스마트태블릿(Smart Tablet)기기를 이용해 상품 정보부터 상담까지 가능하다. 특히, 전시공간에 설치된 태블릿기기를 이용하면 평형과 라이프스타일별 패키지 상품 소개를 받을 수 있으며, 3D이미지, 시공사례, 가격정보까지 추가로 얻을 수 있어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상담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매장의 키친디자이너(KD, Kitchen Designer)와 함께 부엌 상담, 견적 프로그램인 '스마트가이드'를 사용하면, 3분 안에 내가 원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부엌의 견적까지 받을 수 있다.
한샘 플래그샵에서는 커튼, 블라인드, 러그, 쿠션 등 패브릭을 기성 제품 외에도 전문 디자이너와의 상담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과 소재로 맞춤 제작할 수 있는 '맞춤 패브릭관'을 운영한다. 맞춤 패브릭관에서는 전문 인테리어 코디네이터가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는 패브릭 공간 인테리어를 제공한다.
매장 내에는 가구와 생활용품 전시는 물론 수유실, 키즈룸, 100여대 동시 주차 공간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완비해 고객의 쇼핑 편의를 도모했다. 수원광교점 샘카페(SSEM Cafe)는 실내 52석, 테라스 8석으로 총 60석을 갖추고, 커피를 비롯한 다양한 음료와 함께 파스타, 샌드위치 와 같은 간단한 식사가 가능하며 와플, 아이스크림 등의 디저트를 판매한다. 특히, 덴마크 루이스폴센의 조명으로 매장을 꾸며놓아 프리미엄 매장에 걸 맞는 느낌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한샘은 수원광교점 오픈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픈 기념으로 가구 패키지 스탬프 이벤트를 진행한다. 각 공간별 패키지 상품을 2종 이상 구매하는 고객 전원에게 '필리가 캄프도마'를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1명에게 드럼세탁기, 2명에게 공기청정기를 제공한다. 생활용품관에서는 3만원 이상 구매고객께 실리콘 냄비받침 2종을 증정하며, 1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실리콘 냄비받침 2종과 폴리지퍼백 3종 세트를 함께 증정한다.
또, 키친&바스관에서는 부엌과 욕실을 패키지로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150만원 상당의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며, 매주 화요일, 목요일에는 선착순 50명에게 여행용 가방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4월 14일까지)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