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기술·서비스 우수 인재 선발 대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1분 05초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기술·서비스 우수 인재 선발 대회 개최
AD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지난 18일과 19일, 이틀에 걸쳐 우수한 실력을 갖춘 전문 인재를 선발하고 이를 격려하기 위한 '2016 기술 경진대회'와 '서비스 어드바이저 롤 플레이 대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8일에는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2016 기술경진 대회가 진행됐다. 지난해부터 새롭게 운영된 재규어 랜드로버의 기술 교육 과정과 기술 자격 제도에 따른 첫 번째 기술 경진대회로, 전국에서 사전 선발된 총 30명의 테크니션들이 참가했다. 차량의 전반적인 시스템 및 지식, 이해도를 평가하는 1차 이론 평가에서 상위 50%의 성적을 거둔 테크니션이 2차 실기 평가를 통해 실력을 겨루는 방식이다. 실기 평가에서는 기술 매뉴얼 과 전용 진단장비를 활용한 정확한 진단 프로세스, 이를 통한 원인 파악 및 문제 해결 능력을 평가했다.


19일 진행된 2016 서비스 어드바이저 롤 플레이 대회는 2014년부터 재규어 랜드로버 서비스 네트워크에 적용된 '딜러 서비스 익스피리언스' 프로그램이 실제 서비스 현장에서 올바르게 운영이 되고 있는지를 검증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직원 서로간의 롤 플레이를 통해 자신이 강화해야 할 부분을 파악함으로써 서비스 현장에서의 실질적인 개선을 목표로 한다.

이번 대회에는 재규어 랜드로버의 9개 딜러, 21개의 서비스센터에서 근무하는 총 51명의 서비스 어드바이저 중 사전평가를 통해 선발된 12명이 참가했다. 기본적인 고객 응대스킬, 커뮤니케이션 스킬 등 총 25가지 항목의 92개 세부 평가가 포함된 필기와 실기 시험으로 진행되며 실제 고객응대 상황을 기반으로 구성됐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서비스 어드바이저 롤 플레이 대회 및 기술경진 대회의 상위 수상자에게는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의 올해의 리테일러에서 우수 정비 직원으로 선발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영국 본사에서 진행되는 재규어 랜드로버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백정현 대표는 "진정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서비스 네트워크 확장과 동시에 보다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실력을 갖춘 서비스 인력 구축이 필수다"며 "현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에게 기술향상에 대한 동기를 지속적으로 부여하고 자부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건전한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프리미엄 서비스 경쟁력의 근간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