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흥군 관산읍, 사랑의 삼각끈 “생일 축하합니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장흥군 관산읍, 사랑의 삼각끈 “생일 축하합니다” 장흥군 관산읍은 지난 16일 사랑의 삼각끈으로 맺어진 관내 조손가정 아동과 특별한 생일파티를 열었다.
AD


"관내 조손가정과 함께하는 사랑의 삼각끈 생일축하 사랑의 밥상 추진"
"조손가정 11명과 기관사회단체장과 1:1 멘토제 운영"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 관산읍은 지난 16일 사랑의 삼각끈으로 맺어진 관내 조손가정 아동과 특별한 생일파티를 열었다.


지역 내 조손가정 가구와 연계된 지역 기관·사회단체장은 이날 생일케이크와 생필품을 전달하고 간단한 다과를 나누며 소통하는 자리로 가졌다.

그동안 아이들을 돌보며 고생한 조부모의 노고를 위로하고 선물도 함께 전달하는 등 가족의 의미를 한 번 더 생각하는 뜻 깊은 시간을 만들었다.


관산읍은 관내 조손가정아동 11명과 기관사회단체장 11명이 사랑의 삼각끈이라는 이름으로 1:1 멘토·멘티 결연을 맺어 지속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연중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이후에도 조손가정의 결여된 가족기능을 보완하고 조부모와의 소통에 애로사항이 없는지 주기적으로 보살피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방과 후 프로그램을 연계하는 등 아동의 사회성 발달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들을 추가로 발굴한다는 방침이다.


안규자 관산읍장은 “부모의 손길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시기에 정서적으로 불안 할 수도 있는 조손아동을 행정과 기관사회단체가 관심을 갖고 돌보면서 아동의 심리적 안정과 조부모간의 소통에 일익을 담당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단체와 연계해 어려운 복지소외계층을 폭넓게 후원 할 수 있는 맞춤형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