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윤상현, '김무성 향한 욕설' 해명 "취중 실언"…이한구는 '의외 반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3초

윤상현, '김무성 향한 욕설' 해명 "취중 실언"…이한구는 '의외 반응' 윤상현 새누리당 의원 '욕설' 발언 해명. 사진 = 채널A 방송화면 캡처
AD


윤상현, '김무성 향한 욕설' 해명 "취중 실언"…이한구는 '의외 반응' 윤상현 새누리당 의원 '욕설'발언 해명. 사진 = 연합뉴스

[아시아경제 김태림 인턴기자] 대통령 정무특보 출신이자 친박근혜계 핵심인 윤상현 새누리당 의원이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를 겨냥해 한 ‘욕설’에 대해 해명했다.


8일 채널A 보도에 따르면 윤 의원이 지난달 27일 지인과의 전화통화에서 "김무성이 죽여버리게. 죽여버려 이 XX. 다 죽여"라고 말했다. 보도 후 논란이 커지자 윤 의원은 욕설을 인정하며 사과했다.

당초 채널A는 발언 주체를 친박근혜계 A의원이라고 전했다. 하지만 문제의 발언이 보도된 직후 윤 의원은 기자들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 욕설 당사자가 자신임을 밝혔다.


윤 의원은 "2월 27일은 아침 신문을 통해 김무성 대표께서 친박(친박근혜계) 핵심으로부터 현역의원 40여 명의 물갈이 명단을 전달받았다는 말을 김 대표가 직접 했다는 뉴스를 접한 상태였다"며 "절대 그런 일이 없고, 있지도 않은 일이 마치 사실인 것처럼 알려져 격분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윤 의원은 그날 저녁, 취중에 흥분한 상태에서 그러한 억울함을 토로하던 중 잘못된 말을 한 것 같다"며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그 같은 실언으로 마음을 아프게 해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자신을 향한 발언 파문을 측근을 통해 보고받은 김 대표는 직접적인 반응은 보이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김학용 대표 비서실장은 기자들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 당 대표를 향한 윤 의원의 폭언은 '해당 행위'라고 비판했다. 김 비서실장은 "총선 승리를 위해 당이 뭉쳐도 모자랄 판에 당 대표를 흔드는 것을 넘어 욕설에 폭언, 공천 탈락까지 운운하는 것은 도의적으로도 용납할 수 없는 망동이자 도저히 용납해서는 안 되는 해당 행위"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런 발언을 한 의원이 당내에서 공천을 받고 총선에 나간다면 국민들이 새누리당을 어떻게 평가할지 걱정이 된다"며 당 윤리위원회의 엄중 징계를 촉구했다.


하지만 이한구 새누리당 공천관리위원장은 윤 의원의 발언과 관련해 기자들에게 "술 한 잔 먹고 (그런 말을) 한 것 아니냐"며 "자기들끼리 개인적으로 그런 얘기를 했는지 안 했는지 모르잖나"라고 말했다.


또 이번 파문이 공천심사에 영향을 주냐고 묻자 이 위원장은 "공천심사에 너무 많은 요소를 넣으면 심사할 수 없다"며 신중한 태도를 취했다.




김태림 인턴기자 taelim122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