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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月 단위 정기할인 도입…"절약을 발명하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3월 첫 시작으로 샴푸, 세제, 파프리카 등 20개 제품 최대 60%까지 할인

이마트, 月 단위 정기할인 도입…"절약을 발명하다" 이마트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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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이마트가 기존의 주(週)단위 행사가 아닌 월(月)단위의 정기 할인행사를 도입한다.


이마트는 이번 3월부터 '절약의 발명 20' 프로젝트를 선보이고, 기존 1~2주 단위의 주단위가 아닌 한달 내내 할인가격을 유지하는 새로운 행사 기간을 도입했다고 7일 밝혔다. '절약의 발명 20' 프로젝트는 매월 20개의 주요 생필품을 선정해 기존 상품의 가격을 한 달 동안 장기적으로 할인하는 것이 골자다.


이에 앞서 이마트는 월 1회 이상 대형마트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자주 구매하는 상품, 가격 변동에 민감한 상품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프로젝트의 대상이 될 170여개 상품군을 선정했으며, 향후에는 170여개 상품 중 시즌성과 행사 중요도를 고려해 매월 20개 상품을 선정한다는 계획이다.


프로젝트의 첫 품목으로는 샴푸, 세제, 파프리카 등 주요 생필품 20품목이 선정됐으며 오는 30일까지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주요 상품은 케라시스 샴푸(750m)와 린스(750ml)를 정상가에서 60% 할인한 각 4500원에 판매하며, 현미(7kg)를 10% 할인한 1만5800원에, 파프리카(3개, 봉)를 3980원에 준비했다. 또한 CJ 스팸클래식(340g, 4입)을 1만4980원에, 크리넥스 키친타올(150, 8입)을 6500원에, 비트 살균표백제(1.5kg, 2개)를 9980원에, 코디 2겹 데코레이션 화장지(45m, 30롤)을 8500원에 판매한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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