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성 마케팅으로 지속적 성장 이끌어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임페리얼’에서 지난해 10월 말 영남지역을 중심으로 선보인 ‘임페리얼 네온’이 출시 100일만에 36만병 판매 돌파를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임페리얼 네온의 인기 요인으로 알코올 함량 40도의 정통 스카치 위스키 원액 그대로 완벽한 블렌딩을 통해 만들어낸 부드러운 풍미를 꼽았다. 특히 스카치 위스키 고유의 품질을 지키면서도 한층 더 부드러운 맛을 표현해 편안한 목넘김을 선호하는 영남권 소비자의 취향을 제대로 사로잡았다는 평가다.
또, 동급의 무연산 경쟁 제품 대비 판매가를 낮춰 가격의 투명성을 높인 것도 주효했다. 이러한 가격 정책은 최근 출시되고 있는 저도 위스키 대부분이 연산이 없는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연산이 명확한 12연산 제품과 가격차이가 크지 않은 점에 주목한 결과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관계자는 “품질 좋은 원액과 완벽한 블렌딩으로 만들어낸 ‘부드러움’과 합리적인 가격 정책의 투명성이 빠른 성장의 뒷받침"이라며 "이 같은 진정성 있는 마케팅이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인 결과라고 보여진다”고 말했다.
임페리얼 네온은 지난 10월 부드러운 위스키에 대한 수요가 많은 영남지역에 첫 선을 보인 이래 한달 만에 16만병을 돌파했으며 판매가는 대형마트 기준 2만5500원으로 동급 경쟁제품 대비 13% 낮은 가격이다.
한편, 오랜 역사와 전통을 보유한 스카치 위스키는 ‘알코올 도수’ 와 원액의 숙성 정도를 나타내는 ‘연산’이 갖는 의미가 중요하다. 스카치 위스키의 기준인 40도의 알코올 도수는 어떤 음용방법으로 스카치 위스키를 즐기더라도 최상의 풍미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든 기준이다.
따라서 최근 위스키 업계의 주요 화두로 떠오른 부드러운 풍미를 살리기 위해서는 원액의 품질과 블렌딩의 노하우가 더 큰 영향을 미친다.
이에 임페리얼은 지난 22년간 시장을 지키고 이끌어온 제품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품질의 제품을 선보이고, 위스키가 갖는 가치를 제대로 알리는 진정성 있는 마케팅을 통해 위스키 시장 확대에 더욱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임페리얼은 연산이 분명한 기존 임페리얼 12, 17, 19퀀텀과 21등 4개 제품 포트폴리오에 캐주얼 하게 즐기기 좋은 임페리얼 네온을 갖춰 각각 제품 별로 공략하는 시장에 차별화를 두고 마케팅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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