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출생신고 시 출산축하금·송파 다둥이 안심보험 동시 처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제각각 출생신고 민원 한번에 OK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2일부터 출생신고 시 출산축하금과 송파 다둥이 안심보험 신청을 동시에 접수·처리할 수 있는 고객중심의 “원스톱 민원행정 서비스”를 시행한다.


출생신고 시 출산축하금·송파 다둥이 안심보험 동시 처리 박춘희 송파구청장
AD

기존에는 구청에서 출생신고 시 ‘출산산축하금(둘째아 이상)’과 ‘송파 다둥이 안심보험(셋째아 이상)’ 신청을 위해 거주지 동 주민센터를 다시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에 행정기관 중복 방문으로 인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구청에서 출생신고 시 출산축하금과 송파 다둥이 안심보험을 동시에 접수, 기존 양육수당 접수와 출생 관련 민원을 한번에 해결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시작했다.


송파구는 그동안 민원인 중심의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출생신고-출산축하금·송파 다둥이 안심보험 동시 처리제'시행에 앞서 다문화가족 체류지 변경신고 원스톱 서비스, 혼인신고와 전입신고 동시 접수, 여권과 국제운전면허증 발급신청을 동시에 접수하는 등 민원중심의 서비스 제공으로 이용자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옥정숙 민원여권과 팀장은 “31일부터 전국적으로 시행되는 '정부 3.0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에서도 동 주민센터 뿐 아니라 구청에서도 ‘(다자녀)전기료·도시가스·난방비 경감 서비스’도 추가로 신청 받아 민원인들 불편을 줄이고 생활편의를 높일 수 있는 찾아가는 행정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