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9, 29일 사이트개편, 새 브랜드로고 선보여…백화점 브랜드상품, 해외직구 등 프리미엄 상품군 강화
‘심플한 쇼핑’ 표방…전상품 무료배송, 가격표기-캐시백제도 개편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종합쇼핑몰 G9은 브랜드 상품을 강화하고, 편리하고 심플한 쇼핑을 위한 서비스를 표방해 사이트를 전면 개편한다고 29일 밝혔다.
주 타깃 고객층인 2539 세대가 선호하는 백화점-브랜드 등 프리미엄 상품과 해외직구 상품 큐레이션을 강화한다. 이를 위해 8개 백화점·홈쇼핑몰 등을 필두로 대형 유통업체, 패션브랜드 본사 상품군을 늘려갈 예정이다. 800여종의 브랜드를 쉽게 검색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해외직구 코너를 통해서는 기존 인기 직구상품과 함께 미국-유럽 패션브랜드, 일본 장난감, 마니아 취미상품 등으로 상품군을 확대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등이 참여하는 ‘백화점·몰 10% 캐시백 행사’를 3월31일까지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캐시백 10% 상품인 ‘에드윈 신상 야구점퍼’(3만2000원)를 구입시 박보검 한정수량 브로마이드를 선착순 증정한다.
해외직구 상품 캐시백 10% 행사도 31일까지 진행한다. 홍콩 직배송 상품인 ‘제니베이커리 쿠키’(2만1900원)는 29일 하루 동안 ‘오늘만 더블 캐시백 20%’ 적용되어 4380원을 G9캐시로 돌려받을 수 있다.
오프라인 매장과 연계한 모바일 쿠폰 프로모션도 확대할 예정이다. 3월19일까지 ‘던킨도너츠 G9콤보(글레이즈드+핫 아메리카노)’를 10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일 오전 9시에 오픈되며, 선착순으로 한정수량 구입 가능하다.
빠르고 심플한 쇼핑을 위해 배송, 가격표기, 캐시백 혜택 등도 파격적으로 개편했다. 전 상품 무료배송이 실시된다. 심플한 쇼핑경험을 위해 전 상품 무료배송을 적용하고 추가 옵션금을 없애 상품 구매 시 처음 본 가격 그대로 구입 가능하도록 했다. 도서지역의 경우 별도로 붙던 배송료는 캐시백 형태로 돌려받을 수 있다.
김정남 G9 대표는 “이번 G9 개편을 통해 주 고객층인 2539 세대가 원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상품군을 빠르고 쉽게 쇼핑하려는 요구에 부응하고자 한다”며 “온라인 유통에서 보다 향상된 고객경험(UX)을 구현해 차별화된 차세대 상거래 플랫폼을 지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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