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맺고, 퀴즈 풀고, 선물 받고~오너제도 경험까지"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세계중요농업유산으로 지정된 ‘청산도 구들장 논’의 가치를 전하고 지속적인 경작을 응원하기 위한 공식 홈페이지 오픈 기념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응모기간은 15일부터 24일까지며, 청산도 구들장논 홈페이지(www.gudeuljangnon.co.kr)에 회원가입 후 구들장 논 퀴즈의 정답과 응원메시지를 함께 남기면 된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구들장 논 오너제”참여혜택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구들장 논에서 생산된 농산물과 완도 청정바다에서 자란 수산물 세트를 선물로 증정한다.
구들장 논 보전기금 마련을 위해 진행 중인 ‘구들장 논 오너제’는 구좌의 기금으로 구들장 논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구입해 오너제(1구좌당 3만원)에 가입한 소비자들에게 보내주는 제도다.
소비자는 집에서 청산도의 천혜의 자연환경 하늘과 바다 그리고 땅이 키워낸 쌀, 콩, 된장 등을 받을 수 있다.
완도군 관계자는 “구들장 논 홈페이지 오픈으로 농업유산의 가치보전에 대한 인식과 구들장 논에 대한 관심과 응원이 확대되길 기대한다”며 “많은 분들이 이벤트에 참여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