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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 새 TV광고로 '저지방 우유' 인식 개선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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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2%로 바꾸자!’ TV 광고 온에어 및 바이럴 영상 공개

매일유업, 새 TV광고로 '저지방 우유' 인식 개선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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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매일유업이 ‘매일우유 저지방&고칼슘 2%’ 제품의 새로운 TV 광고 및 온라인 바이럴 영상을 공개하며 저지방 우유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 변화에 나섰다.

이번에 공개되는 TV 광고와 바이럴 영상은 ‘매일, 2%로 바꾸자’라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저지방 우유의 섭취 필요성과 맛에 대한 소비자들의 질문에 답을 전하기 위해 취재를 하는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구성됐다.


저지방 우유에 대해 소비자들의 기존 인식들을 개선하기 위해 저지방 우유 소비가 70% 이상으로 보편화된 미국을 취재, 세계적인 영양학 석학으로 하버드 의대 영양학 및 메세추세츠 종합병원 소아과 교수인 W. 알렌 워커의 인터뷰를 통해 맛과 건강 모두 2% 저지방 우유면 충분하다는 것을 강조한다.

더불어 미국의 마트와 초등학교, 유가공협회 관계자 취재를 통해 저지방 우유를 선호하는 소비 현장도 확인한다.


우유는 완전식품이라 불리지만 평균 지방 함량이 4%로, 고열량 음식 섭취가 잦은 현대인들에게는 지방을 2% 이하로 줄인 저지방 우유가 영향균형과 건강을 위해 더 좋다.


실제로 미국 뉴욕시는 공립학교에 저지방과 무지방 우유만 제공하는 정책을 2005년부터 실시해 학생들이 연간 7089kcal의 열량 및 922g의 지방을 덜 섭취했다. 더불어 저지방 우유의 맛 때문에 소비량이 감소할 것이라는 예측과 달리 2009년 우유의 연간 소비량은 1.3% 증가해 뉴욕의 공립학교 우유 정책은 학생들의 영양균형을 향상시키고, 저지방 우유 맛의 선호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평가 받았다.


매일우유의 저지방 라인은 뼈 건강을 위한 칼슘은 2배로 강화하고, 비타민과 미네랄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지방 함량만 2%, 1%, 0%(무지방)으로 낮춰 소비자가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저지방&고칼슘 2%’는 만 2세 아이부터 성인까지 온 가족이 마실 수 있으며, 우유 본연의 고소한 풍미를 최대한 살려 일반 우유의 맛에 익숙한 소비자들도 거부감 없이 맛있게 마실 수 있다. 제품 용량은 200ml와 1000ml 중 선택 가능하다.


한편, 매일우유는 29일 월요일까지 매일유업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저지방&고칼슘 2% 광고영상 친구와 함께 보기’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응모 페이지에 댓글로 영상을 함께 볼 페이스북 친구를 소환하면 참여가 가능하며, 당첨자는 3월8일 화요일에 발표한다.


이번 매일우유 저지방&고칼슘 2%의 TV 광고 및 바이럴 영상은 매일유업 공식 홈페이지및 페이스북과 유튜브 채널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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