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추적추적 내리는 봄비에 어울리는 노래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입춘(立春)이 지나고 봄비가 내리고 있는 가운데 이와 관련된 노래들이 화제가 되고 있다.


추적추적 내리는 봄비에 어울리는 노래는 이병헌 봄비 사진=영화 내부자들 스틸
AD


이은하의 '봄비'는 최근 700만 관객을 기록한 영화 '내부자들'에서 이병헌이 비 오는 날 작업(?)을 준비하며 흥얼거린 노래로 주목받았다.


'봄비 속에 떠난 사람, 봄비 맞으며 돌아왔네…오늘 이 시간 너무나, 아쉬워'라는 노랫말이 떠나간 연인의 애달픈 그리움을 표현, 아직은 쓸쓸한 추위가 남아있는 봄비를 표현한다.

추적추적 내리는 봄비에 어울리는 노래는 사랑은 봄비처럼 이별은 겨울비처럼 - 임현정 사진=유튜브 캡처



임현정의 '사랑은 봄비처럼 이별은 가을비처럼'은 추웠던 겨울이 가고 따뜻한 봄이 오는 사랑의 설렘을 기다리는 노래다. 어느 날 다가온 봄비처럼 사랑도 지울 수 없는 꿈이 된다는 가사가 인상적으로 어쿠스틱한 감성과 임현정의 담백하고 차분한 보이스가 어우러져 발매 10년이 지난 지금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추적추적 내리는 봄비에 어울리는 노래는 신중현 봄비 사진=유튜브 캡처



끝으로 1970년에 발매된 한국 록의 대부 신중현의 '봄비'는 신중현 특유의 한국적 정서가 녹아든 곡이라 할 수 있다. '봄비 나를 울려주는 봄비…한없이 적시는 내 눈 위에는 빗방울 떨어져 눈물이 되었나' 등의 애끓는 가사와 담담한 보이스가 듣는 이로 하여금 봄비의 감성에 흠뻑 빠지게 한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