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과학기술진흥원이 '2016년 경기과학멘토사업' 참여기관을 이달 26일까지 모집한다.
경기과학멘토사업은 도내 대학, 연구기관 소속 과학자들이 사업참가 청소년과 멘토-멘티가 돼 직접 현장에서 과학실험을 진행하는 과학체험프로그램이다. IT(정보통신)ㆍ바이오ㆍ항공ㆍ로봇ㆍ나노기술 등 특색 있는 과학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도는 올해 필수 프로그램 외에 기관별 자율 운영 프로그램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제도를 변경, 참여기관 역량에 맞는 효율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다양한 과학교육 콘텐츠를 보유한 도내 대학, 연구기관, 협회 등이다.
도는 전문가로 평가위원회를 구성해 수행기관의 역량, 사업계획, 목적 적합성 등을 평가해 최종 운영기관을 선정한다.
경기과기원 관계자는 "도내 청소년들에게 과학분야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과학기술 체험할 수 있도록 과학문화 확산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도는 지난해 8개 기관의 프로그램을 통해 1503명의 멘토와 1만2487명 멘티가 만났다. 또 총 75회의 '찾아가는 과학강연'을 통해 과학분야 소외지역 청소년에게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했다.
경기과학멘토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과기원 홈페이지(www.gstep.re.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성과확산팀(031-888-6827)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