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아제약, 약국 전용 '오메가-3' 출시…"기억력에 도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동아제약이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약국전용 건강기능식품 ‘동아 오메가-3’를 1일 출시했다.


‘동아 오메가-3’는 DHA함유량을 EPA 함유량보다 2.5배 높인 개별인정형 원료를 사용해 혈중 중성지질, 혈행 개선 기능 외에도 기억력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또 캡슐 크기를 축소시켜 복용이 쉬우며, 소비자가 안심하고 제품을 섭취할 수 있도록 식품 제조, 가공, 판매 단계까지 각 단계별로 이력 추적이 가능한 식품 이력 추적 마크가 표기돼 있다.


오메가-3는 몸에서 생산이 불가능한 필수지방산으로 음식이나 보조제를 통해 섭취가 가능하며, 대표적인 오메가-3 종류에는 DHA, EPA가 있다. DHA는 뇌세포를 활성화시켜 기억력과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고 노인성 치매 예방과 완화에 도움을 주고 EPA는 혈중 콜레스테롤 함량을 낮추고 혈전 형성을 억제하여 고혈압, 고지혈증, 심근경색 등의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최근 오메가-3가 혈관건강뿐만 아니라 두뇌건강 효과로 주목 받고 있다"며 "동아 오메가-3를 꾸준히 복용하면 중·장년층의 심혈관계 성인병 예방과 태아의 뇌신경 발달, 수험생들의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새롭게 발매되는 '동아 오메가-3'는 약국에서만 구입 가능하며 1병에 60캡슐씩 총 2세트로 구성돼 있어 1일 1회 2캡슐씩 2개월간 복용할 수 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