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신안군, 슬로시티 농업대학 신입생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아시아경제 서영서]


신안군(군수 고길호)은 제8기 슬로시티농업대학 신입생을 5일까지 모집한다.

모집과정은 유기농 기능사 과정(20명), 농촌관광체험 과정(20명), 수출 배 생산과정 20명 등 3개 과정 60명이다.


슬로시티농업대학은 3월부터 11월까지 1년 동안 운영되며 월 2~3회씩 총 20회 100시간 이상의 교육이 진행된다.

유기농 기능사반은 친환경 선도 농업인의 자질 향상을 위한 기본적인 소양교육과 친환경농업 재배를 위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며 농업대학에서 배운 농업 지식을 바탕으로 유기농 기능사 자격증 시험에도 도전하게 된다.


농촌관광체험 지도 과정은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더불어 친환경 유기농업을 실천하고 있는 신안군으로 관광객을 유치해 관광농업 육성의 기틀을 다지게 된다.


수출 배 생산자 과정은 기후변화에 대응해 고품질 수출용 배의 안정적 재배기술과 생산을 위한 교육으로, 전국 최고의 강사진이 알찬 내용을 지도한다.


농업대학 신청자격은 신안군에 거주(주민등록 기준)하며 친환경농업 실천 및 농촌관광체험에 관심 있는 농업인과 수출배 재배농업인 등이다.


농업기술센터 읍·면지소에서 신청을 접수하며 과정별 응시자는 읍·면장 및 농업기술센터 읍·면지소장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2009년부터 개설된 슬로시티농업대학은 지난해까지 신안농업을 선도할 정예인력 409명을 배출하는 등 매년 과정별 선택과 집중으로 맞춤형 교육을 추진하고 있으며 출석률 80% 이상으로 교육 열의가 뜨겁다.


신안군 관계자는 “매년 농업인들의 관심과 교육 의지가 높아짐에 따라 교육의 질도 높아지고 있으며 열정이 있는 정예농업인을 지속적으로 양성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8기 슬로시티농업대학 모집요강은 신안군 홈페이지에 게시돼 있다.




서영서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