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산림조합-공영홈쇼핑 "상생협력 위해 손 맞잡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산림조합-공영홈쇼핑 "상생협력 위해 손 맞잡다"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 우측)와 공영홈쇼핑(대표 이영필 좌측)은 26일 서울 송파구 산림조합중앙회에서 임산물 유통 활성화를 통한 임업인의 소득증대와 복지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산림조합중앙회
AD


26일 50% 수수료 인하등 임산물 유통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아시아경제 문승용]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와 공영홈쇼핑(대표 이영필)은 26일 서울 송파구 산림조합중앙회에서 임산물 유통 활성화를 통한 임업인의 소득증대와 복지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농산물과 수산물에 비해 상대적으로 침체돼 있는 국내산 임산물의 유통 활성화와 홍보효과를 높이고, 시장 개방으로 인한 외국산 임산물의 수입 확대 우려가 큰 상황에서 국산 임산물의 우수성을 알려 지속적인 경쟁력 확보를 위해 체결됐다.

기존 홈쇼핑채널 대비 50%이상의 수수료 인하 등으로 임산물 유통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산림조합중앙회는 이번 협약으로 더욱 체계적인 국내산 임산물의 수집과 가공에 나서게 되며, 소비자의 구매욕구와 판매처의 다양화에 대응하기 위한 신상품 및 포장 디자인, 브랜드 개발을 확대해가기로 했다. 반면 공영홈쇼핑은 TV홈쇼핑 등 자체 유통채널을 활용해 우리 임산물의 홍보·판매 및 소비 촉진에 나서게 된다.


산림조합중앙회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센터), 중국 최대 직구쇼핑몰인 vip닷컴등과의 전략적 업무협약(MOU)으로 임산물 유통망을 체계화하고 내수 시장뿐만 아니라 수출을 통한 해외 임산물 시장 창출에 적극 나서고 있다.


공영홈쇼핑은 지난해 7월 개국 이후 우리 중소기업 제품과 농축수임산물만을 100% 편성하고 나물세트, 곶감, 밤, 잣 등 국산 임산물을 판매해 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산 임산물 판매를 확대하며 우리 임산물의 우수성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홍보 영상(SB)을 제작해 TV홈쇼핑에서 방영할 예정이다.




문승용 기자 msynews@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