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FDA 등록되어 OTC MONOGRAPH FINAL획득한 ‘발머스 쿨링존31 샴푸’가 화제이다. 까다로운 美 FDA 등록 후 의약외품 성분 확인을 받았다. 그동안의 美 FDA 등록만 되었던 샴푸들과는 다르다.
그뿐만 아니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탈모방지 및 모발굵기 증가’로 의약외품 품목허가를 받았다. 또한 인삼 측백엽, 창포, 구기자 등 복합생약추출물을 원료로 한 자연유래 화장품이기도 하다.
국내 탈모인구 천망명 시대로 엠자탈모, 원형탈모, 정수리탈모 등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한 탈모치료한의원의 통계에 따르면 탈모치료를 위해 내원한 환자 중 20~30대 젊은 층이 83.7%, 여성탈모환자가 32%, 유전적 요인이 전혀 없는 환자가 42.7%인 것으로 나타나 후천적인 원인으로 인한 탈모가 늘어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논문에 따르면 두피열탈모는 앞머리탈모, M자탈모, 정수리탈모와 스트레스탈모, 원형탈모, 산후탈모, 갱년기탈모 및 지루성두피염 등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후천적인 원인으로 인해 발생한 두피열이 탈모 원인이 된다.
현대 직장인들의 고질병인 스트레스, 음주, 기름진 음식 등 잘못된 생활습관이 면역계의 균형을 무너뜨려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되는데, 이럴 경우 두피열이 발생한다. 두피열의 발생은 두피증상뿐 아니라 탈모의 주요한 원인이 되므로 초기에 바로잡는 것이 중요하다.
발머스 탈모연구센터는 끈질긴 연구 끝에 두피열을 잡을 수 있는 ‘발머스 쿨링존31 샴푸’를 개발하였다.
발머스 쿨링존31 샴푸는 일반샴푸 대용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일반샴푸 비용이 절약되고 사용방법도 편리하다. 3개월가량 사용할 수 있는 500ml용량으로 고려생활건강(www.korcare.co.kr)에서 인터넷 최저가 3만80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출시기념으로 구매자 전원에게 두피케어 마사지기 토르말린 헤어브러쉬를 증정한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