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스타벅스, 청년 창업 지원…'창업 별별 이야기' 전국 규모로 확대

시계아이콘00분 41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스타벅스, 청년 창업 지원…'창업 별별 이야기' 전국 규모로 확대
AD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청년 창업 지원 확대에 나섰다.


26일 스타벅스는 올 한해 동안 미래창조과학부,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및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청년카페 '창업 별별 이야기'를 전국 규모로 확대하고 지속 가능한 창조경제 생태계 조성에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25일에는 '여행 스타트업'을 주제로 이동건 마이리얼트립 대표의 특강을 실시했다.

스타벅스는 전국의 대학생 창업동아리를 스타벅스의 창업카페 '창업 별별 이야기'에 참여시키는 방안을 통해 청년 창업 정신의 소통을 원활하게 해서 창업문화를 확산하고 청년들의 창업 활성화를 적극 이끌어낼 방침이다.


스타벅스 창업카페는 세 가지 방향으로 전개될 예정이다. 창업 관련 유명인사의 강연과 멘토링을 토대로 창업에 대한 도전의식을 일깨우는 한편, 다양한 동료 창업가를 직접 만날 수 있는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창업가들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스타트업 상품 디자인 공모와 전시 등의 협업 활동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스타벅스는 지난해 11월 17일, 대학로에 창업카페를 개소한 이래 매주 월요일마다 6회에 걸쳐 총 260여명의 예비 창업가들에게 '스타트업 창업의 모든 것', '크라우드 펀딩' 등 창업 관련한 다양한 강연을 제공한 바 있다.


이석구 스타벅스커피코리아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대학로점 커뮤니티 스토어를 비롯해 명동 등 전국 주요 지역으로 창업카페 장소를 확대할 예정"이라며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들과의 다양한 소통을 통해 청년창업 커뮤니티 활성화에 지속적으로 앞장설 방침"이라고 말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