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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도군, 장애인 콜택시 운영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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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도군, 장애인 콜택시 운영 ‘시작’ 진도군이 25일 장애인 콜택시 운영을 위한 운영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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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 콜센터 1899-1110로 전화…이용요금 일반택시 요금 50% 이하로 저렴"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진도군이 25일 장애인 콜택시 운영을 위한 운영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군은 지난해 말 사업비 4,000만원을 투입하여 장애인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휠체어가 장착된 택시를 구입해 1월초부터 본격적으로 운행 중이다.

장애인 콜택시는 대중교통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1?급 장애인의 이동권 보장을 위해 도입됐으며, 이용요금은 일반 택시의 50% 이하로 저렴하다.


군은 민간위탁기관 선정 심사위원회를 통해 장애인 콜택시 수탁기관으로 (사)전남지체장애인협회 진도지회를 선정했으며, 통합 콜센터 운영 및 요금, 유지 방안 등에 대한 협의를 마치고 올해부터 운행을 시작했다.


장애인콜택시는 이동에 불편을 겪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제작된 슬로프형 승합차로 휠체어를 타고 승차가 가능하며, 탑승대상은 장애인 1?급 및 일시적 휠체어 이용자로서 버스이용이 어려운 자와 보호자 등이다.


이용 문의 및 신청은 통합 콜센터(1899-1110)로 하면 된다.


이동진 진도군수는 “장애인 콜택시는 이동과 보행이 어려운 중증 장애인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특별 교통수단이다”며 “몸이 불편한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가 살기 좋은 진도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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