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시사매거진' MDPS 논란…출연자들 “주행 중 핸들이 제멋대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시사매거진' MDPS 논란…출연자들 “주행 중 핸들이 제멋대로” '시사매거진2580' 공포의 운전대편. 사진=MBC '시사매거진2580' 방송캡처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시사매거진 2580' 측이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승용차 핸들 이상 현상에 대해 파헤쳤다.

24일 방송된 MBC '시사매거진 2580'의 공포의 운전대 편에서는 주행 중 핸들 이상 현상을 경험한 운전자들이 출연했다.


A씨는 주행 중 핸들이 한 쪽으로 쏠리는 현상을 경험했다고 밝혔고, B씨는 멀쩡하던 핸들이 갑자기 돌아가지 않고 '잠기는' 아찔함을 경험했다고 증언했다. C씨는 주행 중에 핸들이 멋대로 움직이는 바람에 죽을 고비를 넘겼다고 한다.


'시사매거진 2580'측은 최근 현대, 기아차 운전자 중에 이같은 핸들의 결함을 제기하는 운전자가 부쩍 늘고 있다며 정비센터에 찾아가 봐도 확실한 설명보다는 운전대를 통째로 교환하라는 답변만 돌아온다고 전했다.


전문가들은 전동식 조향장치인 MDPS(Motor-Driven Power Steering)의 문제일 가능성이 있다는 입장이다. MDPS 장치들 중 하나라도 고장이 났다면 핸들이 움직인 만큼 바퀴가 움직이지 않을 수 있다는 분석이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