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슬레이트 지붕 교체 개량비 300만원까지 지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중랑구, 다음달 1일부터 주택 지붕재로 사용된 슬레이트 해체·제거비 및 지붕 개량비 지원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다음달 1일부터 주택 지붕재로 사용된 슬레이트 해체·제거비 및 지붕 개량비를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한다.


석면은 한번 체내에 들어가면 몸 밖으로 배출되지 않고 그대로 축적돼 암을 유발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어 오래된 슬레이트 지붕 철거가 시급한 실정이다.

슬레이트 지붕 교체 개량비 300만원까지 지원 나진구 중랑구청장
AD

이에 구는 석면 비산에 대한 주민들 불안을 해소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슬레이트 건축물을 대상으로 지붕 교체 사업을 추진한다.

신청대상은 주택으로 사용되는 슬레이트 지붕 건축물의 소유자이며, 개발지역 건축물이나 무허가 건축물은 제외된다.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경제적 취약계층이 소유·거주하는 주택의 개량비는 최대 300만원까지, 그 외 주택은 최대 240만원이 지원된다.


슬레이트 면적 100㎡ 이상, 지원 금액 초과 시에는 추가비용을 개별 부담해야 한다.

또 해체 및 제거비(슬레이트 면적 100㎡ 기준)는 동일하게 최대 200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다.

신청서를 제출하면 서면 심사 및 현지 확인을 거쳐 지원여부가 결정된다.


지원 신청은 신청서와 주택소유 증명서류, 슬레이트 가옥 전경사진 등을 준비해 구청 맑은환경과를 방문하거나 팩스, 전자우편, 일반우편 모두 가능하다.


신청서는 구 홈페이지(http://jungnang.seoul.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중랑구 맑은환경과(☎2094-2424)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