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 삼성이 21년 연속 헌혈 캠페인에 나선다. 삼성 계열사 임직원 2만명이 직접 헌혈에 참여하고 헌혈 버스 2대도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하기로 했다.
삼성은 다음달 29일까지 40일간 헌혈 캠페인을 진행한다. 삼성은 지난 1996년부터 21년째 이 캠페인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까지 헌혈에 참여한 임직원은 총 28만명이다.
이번 캠페인은 이달 21일 삼성 물산을 시작으로 다음달 2월 29일까지 40일간 삼성전자, 삼성전기, 삼성SDS, 삼성증권, 삼성카드, 삼성중공업, 삼성엔지니어링, 에스원 등 삼성 계열사 전국 사업장에서 실시된다. 2만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삼성은 대한적십자사에 5억원 상당의 헌혈버스 2대를 기부하기로 했다. 대한적십자사가 운영하고 있는 헌혈버스는 총 92대로, 이중 예산 부족으로 10년 이상 노후 버스 2대를 교체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삼성 관계자는 "올해는 특히 지난해 있었던 메르스 여파로 헌혈 참여, 혈액 부족이 심각한 상황이라 삼성물산 노사협의회가 캠페인 일정을 앞당겨 1월에 실시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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