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남도, 주민자치센터 특성화 프로그램 신청하세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1초

" 2월 5일까지 읍면동서 접수…10개소에 센터당 2천만 원"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는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운영을 활성화하고, 시군의 센터 설치를 유도해 성숙한 주민자치 기반을 마련하고 공동체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주민자치센터 특성화프로그램 사업’을 2월 5일까지 공모한다고 20일 밝혔다.


주민자치센터 특성화프로그램 사업은 주민이 지역 여건에 맞는 사업을 발굴해 기획하고 참여하는 사업이다. 지역 개발, 주민 소득, 사회진흥사업 등 지역 발전사업과 지역 복지, 주민 건강 증진 등 주민 화합과 공동체 의식 향상 사업이 해당된다.

주민자치센터 특성화프로그램 사업은 전라남도가 올해 신규 사업으로 추진하는 것이다. 지난해 도 차원에서 처음 실시했던 주민자치센터 우수사례 발표대회에 이어 주민자치센터에 대한 도의 적극적 지원과 관심을 반영한 결과다.


신청 대상은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이며, 총 사업비는 2억 원으로 10개 센터를 선정하고 센터별로 2천만 원 이내로 지원할 방침이다. 주민자치센터는 시군 조례로 설치·운영되고 있으며, 현재 도내에 165개소가 있다.

사업 신청은 주민자치센터 관할 읍면사무소와 동 주민센터로 하면 되고, 2월 중 사업 대상 센터를 확정하고 3월부터 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다.


윤승중 전라남도 자치행정국장은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설치 확대와 운영 활성화로 주민 화합과 주민 자치 실현 및 공동체 문화를 형성하고 나아가 지역의 일자리 창출, 사회적 약자 배려, 지역 개발 및 주민 소득 증대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 지원을 해 나갈 계획”이라며 “공모사업에 주민자치센터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사업 신청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전라남도 자치행정과(061-286-3542)나 시군,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담당 부서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