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강대석)는 18일 일본주식 실시간 시세확인 및 온라인매매 서비스를 오픈하고 이를 기념해 수수료할인, 실시간시세 무료제공, 기프티콘 증정 이벤트를 내달 28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일본주식 실시간 시세확인 서비스는 신한금융투자 HTS ‘신한I’(화면번호 3882)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일본주식 온라인 매매는 기존 해외주식 온라인 매매서비스(화면번호 3870) 이용 고객이라면 별도 절차 없이 즉시 가능하다.
‘일본주식 온라인서비스 오픈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기간 내 일본 주식을 온라인으로 매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6개월간 매매수수료를 50% 할인해 준다. 수수료 할인을 제공받으려면 일본주식을 먼저 온라인으로 매매한 후, 가까운 지점에 유선연락 혹은 내방하거나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팀(02-3772-2525)으로 연락해 신청하면 된다.
일본주식을 신규로 온라인 매매하면 한 달간 일본주식 실시간 시세를 무료로 제공하며, 이후에도 일본 주식을 한 번이라도 온라인 매매하면 그 다음 달 실시간 시세가 무료제공된다.
아울러 이벤트기간 내 신한금융투자 페이스북의 일본 온라인서비스 오픈 광고에 ‘좋아요’를 클릭하는 선착순 100명의 고객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5000원 상당)이 증정된다.
신한금융투자는 현재 미국, 중국 등 총 25개 주요 국가의 주식 매매중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HTS ‘신한i’를 통한 온라인 매매서비스는 미국, 홍콩, 상해A에 이어 이번에 추가된 일본 주식시장을 지원한다.
이 밖에도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 24시간 쉬지 않고 해외주식 투자상담을 돕는 ‘나이트데스크(02-3772-2525)’운영 등 투자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