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응답하라 1988' 보라·선우 사랑 막는 이유는…"성선우 사랑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응답하라 1988' 보라·선우 사랑 막는 이유는…"성선우 사랑해" '응답하라1988' 류혜영, 고경표. 사진=tvN '응답하라1988'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응답하라 1988'에서 사랑을 이어가고 있던 선우와 보라가 동성동본이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지난 15일 방송된 tvN '응답하라 1988' 19화에서는 보라(류혜영 분)와 선우(고경표 분)가 다시 재회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노을(최성원 분)은 누나인 보라가 자주 집에 찾아오자 그가 열애 중이라는 사실을 눈치 챘다. 이에 노을은 엄마 일화(이일화 분)에게 선우가 가장 강력한 후보라고 귀띔했다.

하지만 일화는 이에 정색을 하며 "선우는 안 된다. 다른 사람은 다 돼도 선우는 안 된다. 왜 그러는지 알지"라고 말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는 보라가 "선우야 고마워. 성선우 사랑해"라는 독백을 한 것으로 미루어보아 두 사람이 동성동본으로 결혼하지 못하는 것으로 보인다.


동성동본(同姓同本)은 성과 본관이 같은 겨레붙이를 뜻하는 것으로 1997년 금혼규정 효력이 정지되기 이전까지는 결혼할 수 없었다.


한편 16일 오후 7시 40분에는 '응답하라 1988' 마지막화가 방송된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