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대, 무등시장 상인회와 시장 활성화 나선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광주대, 무등시장 상인회와 시장 활성화 나선다 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는 13일 전통시장 활성화와 지역 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해 무등시장상인회와 상인회 사무실에서 상호 협력을 약속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AD


"시장 경쟁력 강화 및 청년창업 프로젝트 협력 MOU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는 13일 전통시장 활성화와 지역 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해 무등시장상인회와 상인회 사무실에서 상호 협력을 약속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협약식에는 이규훈 광주대 산학협력단장과 임승우 무등시장상인회 회장 등 양 기관 인사가 참석해 전통시장 활성화와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청년창업 프로젝트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두 기관은 △정보·비즈니스의 상호교류와 협력 △시장활성화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관한 사항 △연계교육과정, 인턴십 및 현장실습 시행 △창업분야 사업화·시제품 개발·창업지원에 나선다.


임승우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서 광주대의 우수한 산학연계프로그램을 활용, 청년창업의 기반을 제공하고 전통시장 활성화와 지역 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해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규훈 산학협력단장은 “우리 대학이 남구청과 연계해 실시하는 전통시장 청년상인 지원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돼 무등시장이 활력을 찾기를 바란다”며 “산학연계 프로그램의 성공모델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