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구례군, 창의력 쑥!쑥! 독서토론논술·생활과학 교실 운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구례군, 창의력 쑥!쑥! 독서토론논술·생활과학 교실 운영 독서토론논술·생활과학 교실
AD



[아시아경제 이진택 기자]구례군(군수 서기동)은 겨울방학을 맞아 지난 4일부터 22일까지 청소년문화의집에서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학생 독서토론 논술교실 및 창의력을 키우는 생활과학 교실”을 주 2회씩 운영 중이다.

이번 프로그램 수강생은 총 25명으로 전문 강사로부터 집중 수업을 받고 있으며, 독서토론 논술교실은 올바른 독서기법 익히기, 발표와 토론 등으로 올바른 독서습관 함양과 색다른 토론방식으로 자기주도 학습법을 배워가고 있다.


또한, 올해 처음으로 실시한 생활과학 교실은 학부모와 학생들이 희망했던 프로그램으로 기존 이론 중심의 과학 교육에서 벗어나 실생활에 근접한 창의력 향상 교육으로, 직접 손으로 만져보고 체험함으로써 수강학생들이 흥미를 느끼고 학습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처음으로 실시하는 생활과학교실은 우리 청소년들이 체험을 통하여 과학 공부에 대한 흥미와 이해력을 높이고 창조적 과학기술에 대한 소양과 실생활의 문제 해결능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이번 교육으로 지역 교육 경쟁력을 강화 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오는 16일부터 2016년 청소년문화아카데미 탁구교실과 예쁜 글씨 POP 프로그램이 개강하며, 신청은 청소년문화의집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청 사회복지과( 780-2186)로 문의하면 된다.


이진택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