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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名車스토리]레이서가 만든 드림카 '페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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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名車스토리]레이서가 만든 드림카 '페라리' 페라리 설립자 엔초 페라리의 역작 '페라리 F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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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세계적인 명품 스포츠카 브랜드 페라리는 1947년 F1의 전설 엔초 페라리에 의해 탄생했다.

엔초 페라리는 1947년 5월 이탈리아 마라넬로에서 페라리의 이름을 단 첫 번째 자동차 페라리 125 스포츠를 내놓았으며 바로 2주 후 로마 그랑프리에서 우승을 차지, 세상을 놀라게 했다. 이는 페라리 12기통(V12) 엔진의 초시이며 페라리의 DNA가 F1에 있다는 것을 말해준다.


레이스와 스피드에 한평생을 바친 고집스러운 이탈리아의 장인 정신이 오늘날 페라리를 만들어 냈다고 할 수 있을 만큼 창립자 엔초 페라리가 남긴 것은 페라리의 명성 그 이상이다.

엔초 페라리는 1898년 2월 18일에 이탈리아 외곽의 한 작은 도시 모데나에서 태어나 1988년 8월 14일 페라리 최고의 걸작으로 꼽히는 40주년 기념모델이자 유작인 F40을 남기고 아흔 살의 나이로 생을 마감했다.

[名車스토리]레이서가 만든 드림카 '페라리' 엔초 페라리


1920년 알파로메오에서 레이서로서의 삶을 시작한 엔초 페라리는 1929년 자신의 이름을 딴 경주팀 스쿠데리아 페라리를 만들고 팀과 함께 각종 유럽 그랑프리를 석권하며 최고의 선수로 성장한다. 1932년 아들 디노가 태어나면서 아내와의 약속대로 선수 생활을 마감하고 팀 관리와 경주차 개발에만 매달리게 된다.


1938년 알파로메오와 결별을 선언한 엔초 페라리는 안정적인 팀 운영을 위해 이듬해인 1939년 일반도로용 스포츠카를 생산하는 오토 아비오 코스트루지오니를 설립한다. 곧 경주용 스포츠카 개발에도 착수해 815로 잘 알려진 8기통 1500㏄ 스파이더를 개발해 냈다.


그러나 2차 세계대전으로 인해 모든 자동차 경주가 중단되고 1943년 연합군의 공습을 피하기 위해 작업장을 모데나에서 마라넬로로 이전했다. 전쟁이 끝날 무렵 디자인과 자동차 생산이 재개돼 1947년 역사상 첫 페라리 12기통 1500㏄ 125 스포츠가 탄생했다.


1948년 토리노 모터쇼에서 첫 도로용 스포츠카 166인터(V12, 2000CC, 110마력)를 생산했으며 1963년에는 레이싱 훈련 학교를 설립했다. 1972년에는 페라리의 모든 성능을 테스트하는 피오라노 트랙을 만드는 등 자동차를 향한 그의 열정은 생을 마감하는 그날까지 계속됐다.


이렇듯 수많은 레이스를 통해 얻어진 뛰어난 기술과 최고의 차를 만들어 내겠다는 집념이 도로 주행용차에도 온전히 담겨 있으며 페라리는 그 어떤 차량도 따라올 수 없는 혁신적인 모델을 끊임없이 선보이고 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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