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정읍시·한국전기안전공사 투자 협약 체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정읍시·한국전기안전공사 투자 협약 체결 정읍시와 한국전기안전공사(이하 전기안전공사)는 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김생기 정읍시장, 한국전기안전공사 이상권 사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AD



"전기안전공사, 첨단과학산업단지에 400억 규모 투자키로"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정읍시와 한국전기안전공사(이하 전기안전공사)는 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김생기 정읍시장, 한국전기안전공사 이상권 사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전기안전공사는 첨단과학산업단지 7만8천381㎡(23,710평) 규모의 부지에 400억원을 투자해 연구원 실증센터와 교육원 시설을 조성한다. 완공되면 100여명 이상의 연구원이 근무하고 연간 4천명 이상의 교육생이 이곳에서 교육을 받게 된다.

전기안전공사는 이를 통해 연구원의 연구능력을 확충하고 교육원의 교육효과를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협약식에서 김생기 시장은 “연구원과 교육원이 입주하기에 전국 최고의 입지로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정읍 첨단과학산업단지에 한국전기안전공사 연구원 실증센터와 교육원 입주를 결정해준 한국전기안전공사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첨단방사선연구소,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전북분원, 안전성평가연구소와 함께 정읍시와 상생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전기안전공사는 2014년 전북혁신도시로 이전한 기관이다.


전기안전에 관한 조사, 연구, 기술개발 및 보급 업무 등을 수행하고 있으며, 전기설비에 대한 검사와 점검, 기술지원, 전기·전자제품에 대한 안전인증, 해외 전기설비 기술용역 사업 등 전기안전에 분야에 대한 사업영역을 확대,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