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현대차 아이오닉, 프리우스 제쳤다

시계아이콘00분 4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현대차 아이오닉, 프리우스 제쳤다 현대차의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AD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현대차의 첫 친환경차 전용모델 아이오닉이 프리우스를 제쳤다. 연비에서 근소한 차로 우위를 점하며 경쟁에서 유리한 입장에 섰다.

5일 에너지관리공단에 따르면 현대차 아이오닉은 15인치 타이어를 기준으로 복합 22.4km/ℓ, 도심 22.5km/ℓ, 고속도로 22.2km/ℓ의 연비를 인증 받았다. 17인치 타이어를 사용할 경우 연비는 복합 20.2km/ℓ, 도심 20.4km/ℓ, 고속도로 19.9km/ℓ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각각 69g/km와 78g/km로 97g/km 이하인 국내의 친환경차 지원금 요건을 충족한다.

아이오닉의 경쟁모델인 도요타 프리우스는 현재 판매되는 모델의 복합 연비가 21.0km/ℓ( 도심 21.7, 고속도로 20.1)로 아이오닉이 ℓ당 1.4km 정도 앞선다. 국내에서 본격적인 친환경차 경쟁을 앞두고 우선은 아이오닉이 한발 앞선 모양새다.


하지만 도요타는 오는 3월 4세대 프리우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 차는 일본 기준으로 연비가 25% 개선됐다. 국내 기준으로도 이전 모델에 비해 10% 이상 연비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현대차는 이날 아이오닉 하이브리드의 사양을 일부 공개했다. 신형 카파 1.6GDi 엔진과 6단 DCT 변속기가 적용됐으며 I, I+, N, N+, Q 등 총 5가지 트림으로 판매된다.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과 알루미늄 경량화 소재가 사용됐다. 이외 ▲운전석·조수석 어드밴스드 에어백 ▲미쉐린 타이어 ▲4.2인치 컬러 LCD 클러스터 ▲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듀얼 풀 오토 에어컨·앞좌석 열선 시트 ▲타이어 공기압 경보 시스템(TPMS) 등의 안전·편의사양을 전 트림에 기본 적용했다.


아이오닉은 친환경 전용차로 현대차는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 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전기(EV) 등 총 3가지 파워트레인 모델로 출시할 계획이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