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구례군, 새올행정시스템 운영 ‘우수기관’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효율적인 운영관리 인정 받아"


구례군, 새올행정시스템 운영 ‘우수기관’선정 서기동 구례군수
AD

[아시아경제 이진택 기자 ]구례군(군수 서기동)은 지난 12월 31일 행정자치부가 실시한 '2015년 새올행정시스템 운영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장관 표창을 받았다.

행정업무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추진한 이번 평가는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새올행정시스템의 안정적 운영, 이용 활성화 추진실적, 사용자 교육추진 등에 대하여 심사하였다.


구례군은 새올행정시스템 고도화 추진, 장애 예방활동 실적, 신규공무원 교육, 새올행정 민간 활용을 위한 지역 정보화 기반구축 등 효율적인 운영관리에서 인정을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심정섭 총무과장은 “이번 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전 직원이 행정업무처리의 근간이 되는 새올행정시스템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행정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결과다"라며 "군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행정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행정 정보화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새롭고 올곧은 행정을 수행한다는 의미의 새올행정시스템은 행정자치부가 2007년부터 개발·보급하여 각종 대민서비스와 행정업무를 표준화·전산화한 시스템으로 전국 시·군·구에서 동일하게 사용하는 행정시스템이다.


이진택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