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16 신년사]최창식 중구청장"교육 경쟁력 획기적 끌어올려"

시계아이콘01분 1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최창식 중구청장은 "새해에도 진취적 기상과 의지를 다지면서 구민 여러분께 편안하고 행복한 일상과 24시간 생동감 넘치는 도시를 안겨드리도록 혼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 구청장은 2016년 신년사를 통해 "양질의 전문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복지 인프라를 탄탄히 하면서 다양한 복지자원을 최대한 발굴해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그물망 복지를 펼치는 등 구민생활 안정에 우선 주력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또 "기초학력은 강화하고 각자 재능과 인성은 크게 키워주는 미래인재 육성사업과 공교육 혁신교육지구 지정을 추진해 교육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리겠다"고 다짐했다.


최 구청장은 이어 "서소문 역사공원 조성공사의 본격화와 함께 숨겨진 역사문화자원을 보물로 빛내줄 명소사업에 속도을 가하고 정동야행, 충무로뮤지컬영화제 등 콘텐츠 융합을 통해 중구의 문화관광을 더욱 풍성하게 가꿀 것"도 약속했다.

이와 함께 쾌적한 도심환경을 저해하는 요인들을 주민소통과 지역사회의 주도적 참여로 해소하면서 낙후된 구시가지는 명동 수준까지 재생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2016 신년사]최창식 중구청장"교육 경쟁력 획기적 끌어올려" 최창식 중구청장
AD


2016년 중구청장 신년사


희망으로 설레는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도 소망하는 일들 모두 이루시고 항상 기쁨으로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중구는 지난 해 1동 1명소 조성, 일자리 창출, 명문학교 및 미래인재 육성, 선제적 밀착복지 행복다온 등 구민 행복을 견인할 정책 수행에 열정을 다했습니다. 여기에 구민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이 더해져 미래 명품도시 중구의 토대가 될 소중한 결실들을 맺었습니다. 특히 야심차게 시도한 정동야행의 대성공은 중구 문화관광의 새 지평을 열었습니다.


새해에도 진취적 기상과 의지를 다지면서 구민 여러분께 편안하고 행복한 일상과 24시간 생동감 넘치는 도시를 안겨드리도록 혼신을 다하겠습니다.


양질의 전문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복지 인프라를 탄탄히 하면서 다양한 복지자원을 최대한 발굴해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그물망 복지를 펼치는 등 구민생활 안정에 우선 주력할 것입니다. 기초학력은 강화하고 각자 재능과 인성은 크게 키워주는 미래인재 육성사업과 공교육 혁신교육지구 지정을 추진해 교육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리겠습니다.


서소문 역사공원 조성공사의 본격화와 함께 숨겨진 역사문화자원을 보물로 빛내줄 명소사업에 속도을 가하고 정동야행, 충무로뮤지컬영화제 등 콘텐츠 융합을 통해 중구의 문화관광을 더욱 풍성하게 가꿀 것입니다. 이와 함께 쾌적한 도심환경을 저해하는 요인들을 주민소통과 지역사회의 주도적 참여로 해소하면서 낙후된 구시가지는 명동 수준까지 재생되도록 하겠습니다.


저와 1,200여 중구 공직자들은 2016년을 구민 여러분 가슴 깊이 기억될 해로 만들기 위해 더 큰 열정과 노력을 쏟을 것을 다짐합니다. 아울러 우리 모두의 소통과 참여, 화합을 바탕으로 붉은 태양이 힘찬 기운이 온 천지로 퍼져가듯 중구가 글로벌 일류도시로 무궁히 성장해 나가길 바랍니다. 구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