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KDB대우증권은 은행업종에 대해 내년 실적 기대감 및 가격 매력이 있다는 분석을 내놓으면서 ‘비중확대’를 제시했다. 이어 최선호주로는 KB금융과 기업은행을 꼽았다.
구용욱 연구원은 "은행 주가는 부진한 흐름이 지속되고 있다"며 "미국 금리인상이 단행될 경우 시중금리의 하방경직성이 강화되면서 순이자마진에 긍정적일 것이라는 기대가 있었지만, 실제 긍정적 영향을 미치기에는 시차가 존재하고 한국은행의 정책은 미국과 다를 수 있다는 주장에 힘이 실렸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미국 금리 인상은 국가신인도의 관점에서 봐야 한다는 의견을 밝히며, 한국은 무디스에서 국가신용등급을 상향하는 등 양호한 상황이고, 때문에 미 금리인상에 긍정적 영향을 기대했다. 한편 투자자들에게 최저 연 3.0% 저렴한 이자로 최대 3억원까지 이용할 수 있는 팍스넷 스탁론이 인기를 끌고 있다. 팍스넷 스탁론은 전종목 집중투자/ 신용ㆍ미수 대환이 가능하다.
팍스넷 스탁론은 국내 메이저 증권사들과 저축은행 등 금융 업계의 제휴를 통해 진행하는 상품으로 주식투자자에게 본인자금의 3배수, 최대 3억원까지 주식매수자금을 지원하는 상품이다. 최근에는 제도권하에서 연계신용이라는 명칭으로 주목받으며 2조원의 잔고를 기록하기도 했으며, 팍스넷 연계신용을 사용할 경우 신용등급에 차등없이 누구나 업계 최저금리 수준인 연 3.0%의 비용으로 투자가 가능해 투자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반대매매에 임박한 계좌 및 미수동결계좌도 실시간으로 미수/신용 상환이 가능하며, 상담전화 1599-4095 를 통해 상품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무엇이든 문의할 수 있으며 전문 상담원이 장중 언제든 진행을 함께 도와주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온라인 매매수수료 무료
-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실시간으로 주식매입자금 입금
- 실시간 미수/신용상환, 미수동결계좌도 신청가능
- ETF(KODEX 레버리지, KODEX 인버스)포함 매수가능
팍스넷 스탁론 바로 가기 : http://etv.asiae.co.kr
[No.1 증권포털 팍스넷] 12월 22일 핫종목
- 기업은행, KB금융, 안랩, CJ대한통운, 써니전자
※ 본 내용은 아시아경제 편집 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게 있습니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