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곡성군청소년문화의집, 여성가족부 청소년수련시설 평가 우수기관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곡성군청소년문화의집, 여성가족부 청소년수련시설 평가 우수기관 선정 곡성군청소년문화의집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곡성군 청소년문화의집’이 여성가족부 주관 201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는 전국 397개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수련관 등)을 대상으로 2년마다 실신된다. 이 평가는 청소년의 이용률, 청소년활동프로그램 우수성, 시설의 안전관리 및 학교·지역과의 연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곡성군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용진)은 2012년에 개관해 꾸준히 지역 청소년들과 함께 호흡하는 문화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 이번 평가에서 전라남도 17개 군(郡) 지역 가운데 유일하게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첫 종합평가에서 높은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유근기 군수는 “금년 종합평가 결과 우수기관 선정은 지역 주민과 청소년들이 함께 함으로써 가능한 일이었다”며 “내년에는 옥과지역 청소년을 위한 ‘옥과청소년문화의집’건립 공사도 시작해 지역 협력을 통해 모든 청소년들이 행복한 청소년 성장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