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유형에 따라 메뉴 재편
SNS와 연계해 필요한 정보 공유·스크랩 가능
SW용어사전, SW종사자 위한 맞춤형정보, 전문가 칼럼 등 콘텐츠 강화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는 소프트웨어(이하 SW) 관련 정보의 접근성과 이용자 편의를 높이기 위해 'SW중심사회 포털'을 새롭게 개편해 오픈했다고 밝혔다.
'SW중심사회 포털'은 지난해 'SW중심사회 실현전략 발표회의' 후속조치로서 국민들이 SW교육·진로, SW산업계 동향 등 SW관련 정보를 한 곳에서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지난 1월 문을 열었다.
정부·기업·대학 등의 SW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다양한 SW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한편, 국내외 SW산업 동향과 통계·법령 등 SW업계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왔다.
민관합동 SW모니터링단을 운영해 SW업계 종사자들의 애로·건의사항을 해결하고 일반인들로 구성된 SW중심사회 기자단이 SW교육 및 산업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등 전국민이 SW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SW 국민 포털을 지향한다.
월간 방문자수가 올해 1월 1만5000명에서 11월 9만명을 넘어서는 등 날로 증가하는 SW정보에 대한 관심과 수요를 반영해 포털의 기능을 확대·개편하고 효과적인 시스템 운용을 위해 클라우드 기반으로 전환했다.
SW사업가, 학생 등 다양한 이용자와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해 누구나 원하는 SW관련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콘텐츠 유형에 따라 메뉴를 재편하고 인기 콘텐츠는 쉽게 눈에 띄도록 배치했다.
사용자들이 빠르게 원하는 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통합검색 및 태그서비스를 추가하고 SNS와 연계해 필요한 정보를 공유·스크랩 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내년부터는 SW분야 직업 및 진로정보를 강화하고, 일반인과 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SW용어사전, SW종사자들을 위한 맞춤형 정보, 전문가 칼럼 등 콘텐츠를 더욱 확대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