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에프엑스기어, 비보이 '진조크루' 퍼포먼스 VR콘텐츠 공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2초

에프엑스기어, 비보이 '진조크루' 퍼포먼스 VR콘텐츠 공개
AD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국내 CG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에프엑스기어가 전세계 5대 메이저 비보이 대회를 석권한 비보이 '진조크루'의 퍼포먼스 영상을 360 스테레오 VR 콘텐츠로 제작해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진조크루는 전세계 최초로 비보이 그랜드슬램을 달성하며 세계 최고의 실력을 입증 받은 대한민국 대표 비보이다. 에프엑스기어는 진조크루의 퍼포먼스를 자체 개발한 360 스테레오 카메라 리그를 활용해 촬영하고, 영상 후처리 기술을 통해 VR기기로 즐길 수 있는 초고화질 5.5K (양안 11K) 스테레오 영상으로 재탄생시켰다.


에프엑스기어는 진조크루 VR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누구나 감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해당 영상을 ‘눈(Noon) VR 앱’을 통해 다운로드하여 감상하면 유튜브에서 바로 시청할 때보다 무려 3.7배 이상 더 또렷한 11K 수준의 초고화질로 볼 수 있다.

에프엑스기어가 개발한 ‘눈 VR 앱’은 스마트폰에 저장된 모든 영상을 VR모드로 감상할 수 있게 해주는 어플리케이션이다. ‘눈 VR 헤드셋’과 함께 사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더욱 실감나고 생생한 VR영상을 즐길 수 있다.


뛰어난 품질의 새로운 VR 콘텐츠 양산을 위해 에프엑스기어는 전 세계 유명 콘텐츠 제작자들과의 협력을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양질의 360 영상 콘텐츠 데이터를 확보하고 VR 콘텐츠에 최적화된 새로운 플랫폼 시대를 준비하고 있다.


에프엑스기어는 자체 기술인 360 스테레오 카메라 리그 및 영상 자동 후처리 기술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누구나 쉽게 고품질의 360 스테레오 VR영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창환 에프엑스기어 대표는 "VR시장의 성공을 위해서는 콘텐츠 전문가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부담 없이 VR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함으로써 수준 높고 다양한 VR콘텐츠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관건"이라며 "에프엑스기어만의 독보적 VR 기술로 VR 콘텐츠 제작 대중화를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진조크루’ 360 스테레오 VR영상은 유튜브(https://www.youtube.com/watch?v=epEvL0oiras&feature=youtu.be)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눈 VR앱은 애플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등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