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잦은 연말 모임 속 S라인 지켜줄 건강 간식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5초

고칼로리 안주, 폭음 등 많은 연말 시즌, 다이어트 족 고민 덜어줄 식음료 주목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다이어트 족의 고민이 깊어지는 연말이 다가왔다. 송년회 등의 잦은 연말 모임에서 빠질 수 없는 것 중의 하나가 고칼로리 음식과 술이기 때문이다. 오랜만에 만나는 지인들과의 모임에서 과음과 폭식의 유혹은 뿌리치기가 쉽지 않은데, 그렇다고 무작정 먹었다가는 어느새 불어난 살로 후회하기 십상이다. 식음료업계에서는 이러한 연말을 맞아 다이어트 족의 고민을 덜어줄 제품들이 주목 받을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식이섬유 음료, 무알코올 음료 등 일 년 내 내 가꿔온 날씬한 몸매를 지켜줄 다양한 식음료들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식이섬유 음료=갑자기 섭취한 고칼로리 음식으로 인해 속이 더부룩한 다이어트 족에게는 식이섬유 음료가 도움이 된다. 식이섬유는 채소나 과일 등에 많이 함유된 섬유질로 과다한 영양섭취를 막고 대장 운동을 촉진시켜 음식물이 장에 머무는 시간을 줄여준다.

현대약품의 미에로화이바는 이러한 식이섬유 2.5g(100㎖ 기준)을 함유한 음료로 연말 모임 등에서 과식으로 인한 힐링 음료로 적합하다. 칼로리 역시 낮아 가볍게 즐기기 좋으며, 특유의 깔끔한 맛으로 기름진 음식 섭취 후에도 부담 없는 제품이다.


◇무알코올 음료=몸매 관리로 인해 잦은 음주가 부담 되는 사람은 무알코올 음료를 추천한다.

하이트진로음료는 무알코올 음료인 하이트제로 0.00을 판매하고 있다. 국내 최초 알코올 함유율 0.00%의 무알코올 음료로 모임에서 술을 마시지 못하는 사람도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칼로리 역시 355㎖ 한 캔 당 60kcal로, 일반 맥주에 비해 절반 이하로 낮아 연말 시즌 알코올이나 칼로리에 민감한 다이어트 족에게 적합하다.


◇웰빙 콘셉트 간식=한편 연말 파티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주전부리인데, 칼로리가 걱정인 사람에게는 웰빙 콘셉트의 간식을 제안한다.


CJ제일제당의 비비고 김스낵은 김에 쌀 칩(Rice Chip)을 접합하는 기술을 적용하고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굽는 방식으로 만든 건강 간식이다. 글루텐, 포화지방, 콜레스테롤 성분이 없고 인공색소나 향미증진제를 첨가하지 않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김종일 현대약품 식품마케팅팀 PM은 "크리스마스와 연말 송년회 등 각종 모임이 잦은 12월은 기름진 음식 섭취과 음주로 인해 몸매 관리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이러한 연말연시를 맞아 식음료업계에서는 식이섬유 음료나 건강 스낵 등 각종 다이어트 콘셉트 간식들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