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홈앤쇼핑, 중기사랑나눔재단에 10억 원 기부 후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홈앤쇼핑, 중기사랑나눔재단에 10억 원 기부 후원
AD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홈앤쇼핑이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에 10억 원을 기부 후원했다고 11일 밝혔다.

홈앤쇼핑측은 "중소기업과의 상생이라는 회사의 설립 취지를 실현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홈앤쇼핑은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이 설립된 지난 2012년 2억8000만원을 시작으로 매년 10억원 이상을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에 전달해 왔다.


재원은 매월 첫째 주 월요일 TV 상품판매 수익금 전액기부를 실천하는 ‘사랑나눔 데이’ 수익금 적립을 통해 마련됐다.

이와는 별도로 홈앤쇼핑 임직원들은 매월 급여에서 일정액을 공제하여 연간 8000여 만원을 사랑나눔재단에 기부해왔다.

이를 통해 지금까지 은평천사원, 부민복지재단, 청년장병문화소양캠페인 지원, 사단법인 전국재해구호협회 희망브리지 KIT 제작비를 지원했다.


또 사내 봉사단체인 '드림천사'를 운영해 임직원들이 관내 불우시설의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지역사회 단체 중심의 노력봉사 및 물품지원 등의 자발적인 봉사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세월호 참사 여파로 침체된 진도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이를 위해 진도 지역특산물인 울금, 흑백미, 멸치 등 농수산물 제품을 방송 편성하고 무료홍보와 판매 방송을 실시하여 수익을 지역주민들에게 되돌려주는 ‘진도경제 살리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올해 기부된 금액 역시 연말 지역사회공헌 및 의료지원 등의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강남훈 홈앤쇼핑 대표는 "홈앤쇼핑은 중소기업과의 사회공헌 파트너십 강화를 위해 매년 일정금액을 기부해 왔다"며 "홈앤쇼핑과 동반자 관계인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 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